쿠첸이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날부터 한국전력이 시행하는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은 에너지효율 우수 가전제품 구매 시 구매가의 10%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사회적 배려계층인 ‘한전 복지할인 가구’가 지원 대상으로 ‘전기요금 청구서’ 또는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에서 지원 대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대상자는 구매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에 대해 가구당 30만 원 한도 내에서 구매비용의 10%를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 사업 예산은 700억 원 규모다.
쿠첸은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한전 지원금 외에도 추가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특별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사업 지원 대상인 ‘한전 복지할인 가구’에 다양한 쿠첸 밥솥 제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쿠첸 고객 만족 센터를 통해 한국전력에서 발급하는 ‘전기요금 복지할인 대상 확인증’을 확인받으면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다. 대상자 확인이 완료된 소비자에게는 할인가에 구매 가능한 별도의 URL 및 비밀번호가 개별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단 구매 수량은 복지 대상 가구당 1대로 제한한다. 프로모션은 한전 지원금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회사 관계자는 “에너지 절감과 사회적 배려계층에 대한 에너지복지에 이바지하고자 한국전력에서 시행하는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에 동참한다”라며 “사업이 진행되는 동안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추가 프로모션을 다방면으로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