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메신저 비패밀리(Befamily)가 친구 초대 목표를 달성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최대 112개의 페이코인(PCI)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6월 30일까지 비패밀리에 가입한 사람에게는 1PCI(약 2000원)가 제공된다. 페이코인 가입 시 1PCI가 추가로 지급된다. PCI의 원화 가치는 거래소 환율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여기에 이벤트 기간 가족, 친구 등 대화하고 싶은 사람 50명을 친구로 등록하면 10PCI를 받을 수 있다.
또한, 4월부터 6월까지 월별로 가장 많은 친구를 등록한 10명은 100PCI의 행운도 주어진다.
가입자가 신규가입부터 친구 초대 상위 10명 조건까지 모두 달성할 경우 총 112PCI(약 22만 원)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친구 등록 이벤트는 기존 회원도 참여할 수 있다. 제공되는 PCI는 매주 수요일 페이코인 앱을 통해 일괄 지급된다.
최근 연이은 PCI 지급 이벤트로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된 비패밀리는 원하는 친구만 초대해 대화할 수 있고, 그룹별 멀티 프로필 설정이 가능한 신개념 가족형 메신저이다. 특히 서로 초대와 수락을 해야 대화가 가능하고, 상대방 프로필과 대화 내용을 캡쳐 할 수 없어 메신저 도용 및 사칭 문제를 원천적으로 해결한 메신저로 주목받고 있다.
비패밀리 관계자는 “4월 한 달간 중고나라, 신한카드 등에서 페이코인 이벤트를 진행해 많은 이용자가 비패밀리에 가입해 이용 중”이라며 “이번 이벤트로 사용자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페이코인으로 일상의 활력을 얻고, 비패밀리로 일상 속 즐거움도 공유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페이코인은 CU, 이마트24, 도미노피자, BBQ, CGV 등 국내 7만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한 가상자산 간편결제 플랫폼으로 150만 가입자가 활발히 이용하고 있다. 최근에는 ‘다날-유니온페이 모바일 선불카드’를 탑재해 큐텐(Qoo10)과 같은 해외직구 쇼핑몰을 비롯한 전 세계 3000만 가맹점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