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가 친환경 캠페인으로 ESG 경영에 앞장선다.
SK브로드밴드는 구성원들이 직접 환경보호 캠페인에 나서는 ‘고고 챌린지(GO GO Challenge)’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일상에서 실천하자는 취지다.
‘고고 챌린지’는 환경부가 올 1월부터 시작한 환경보호 캠페인이다. 플라스틱 및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실천을 스스로 약속한 뒤 다음 참가자들을 지명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최진환 SK브로드밴드 최고경영자(CEO)가 ‘고고 챌린지’ 첫 주자로 직접 나섰다. 최 CEO는 “장 볼 때 비닐봉투 사용 줄이고! 일회용 플라스틱 컵도 줄이고!’”라는 실천 선언문으로 캠페인의 문을 열었다. 이어 윤세홍 노조위원장을 비롯한 사내 구성원 10명을 다음 참여자로 지명했다. 지명받은 구성원들이 매주 한 명씩 다음 주자를 지명, 릴레이 방식으로 캠페인이 이어지게 된다.
SK브로드밴드는 구성원들의 강한 실천과 변화를 지원하기 위해 환경보호 실천 용품도 지원한다. 사회적 기업 ‘우시산’에서 만든 폐페트병 재활용 장바구니와 플라스틱 소비 감소를 위한 해피해빗 텀블러를 제공한다. 일상에서 환경보호를 계속 실천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올해를 ESG 경영 원년으로 삼고 다양한 친환경 정책을 펼치고 있다. 여주위성센터를 시작으로 사업장에 필요한 전력을 친환경 에너지로 전환한다는 계획을 세웠고, 지난해 12월에는 SK그룹 7개사와 함께 국내 최초로 ‘RE100(Renewable Energy 100%)’에도 가입했다. ESG 경영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보고서도 상반기에 내놓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