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컬러&디자인센터에서 열린 트렌드 펄스 세미나에서 고객들이 전시된 디자인 샘플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KCC)
KCC가 전 세계 흐름에 맞춘 고부가가치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디자인 세미나를 진행한다.
KCC는 1일 고객 맞춤형 디자인 세미나 '트렌드 펄스(Trend Pulse)'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본사 옆 KCC컬러&디자인센터에서 고객사를 대상으로 5월까지 진행된다.
트렌드 펄스 세미나는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산업 동향, 건축시장흐름 등을 중심으로 인테리어와 디자인 흐름을 전망하고 제품 개발 영감을 전달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KCC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고객 초청 형식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고객과 1 대 1 세미나 형태로 진행되기 때문에 각 사업 분야에 맞는 디자인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이번 세미나는 메인 디자인 테마 아래 △인플루언스(Influence) △CMF(색, 소재, 마감) 트렌드 △인테리어 트렌드 △익스테리어 트렌드 등 네 가지 파트로 구성됐다.
KCC 관계자는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 정보를 제공하며 일대일 맞춤형으로 컬러, 소재, 마감 등 고객의 요구에 맞는 디자인 솔루션을 제안함으로써 고객사와의 우호 관계를 형성하고자 한다"며 "제품ㆍ브랜드의 부가가치를 상승시켜 매출 증대와 기업 경쟁력 강화 그리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시장의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