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인도 고객들이 평가한 딜러 만족도 조사에서 18개 브랜드 중 최우수 업체로 선정됐다.
기아는 인도 자동차 시장 조사업체인 '카 딜러 트랙커'가 최근 발표한 ‘인도 딜러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우수 업체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카 딜러 트랙커의 이번 조사는 인도 내 유일한 자동차 딜러 고객만족도 평가로 올해 처음 시작됐다. 인도 주요 도시 10곳에서 온라인 및 전화 방식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자동차 브랜드별 고객 250명이 조사에 응했고 △종합적인 고객 응대 △딜러 시설 △구매 용이성 △투명성 및 신뢰도 △직원 경쟁력 등 5개 항목, 1000점 만점으로 만족도 결과를 도출했다.
이번 조사에서 기아는 종합 고객 응대, 투명성 및 신뢰도 등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종합 832점을 달성했다. 타타(830점), MG(819점), 현대차(797점)에 앞서 일반 브랜드 13개 중 1위에 올랐고, 재규어랜드로버(748점), 볼보(739점) 등 고급 브랜드 5곳을 포함한 전체 18개 브랜드 순위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기아 관계자는 "인도 시장 진출 후 기아가 양적 성장을 넘어 고객 응대 등 질적 성장 측면에서도 시장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라며 “고객 중심 경영을 더욱 발전시키는 계기로 삼겠다”라고 말했다.
기아는 2019년 8월 인도 판매를 시작한 이래 올해 2월까지 누적 판매 22만대를 돌파하며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셀토스와 쏘넷은 매달 1만 대에 육박하는 판매 실적으로 인도 SUV 시장에서 활약하며 기아의 명성을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