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기술(ICT) 자원순환을 실천하는 정보통신 리사이클 브랜드 민팃이 전국 대형마트에 위치한 민팃ATM 이용 고객과 함께 숲을 조성한다.
민팃은 인공지능(AI) 기반 무인 중고 휴대전화 매입기 민팃ATM을 활용해 여의샛강생태공원에 최대 4000그루의 숲을 조성하는 ‘숲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민팃은 비대면 중고 휴대전화 매입기 민팃ATM에 ‘숲 만들기 캠페인’ 기능을 추가했다. 전국 3대 대형마트 및 삼성디지털프라자 등에 있는 600여 대의 민팃ATM에서 본인인증 후 휴대전화를 기부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민팃은 여의샛강생태공원에 총 3000평의 부지를 확보하고 내년 4월까지 최대 4000그루의 나무를 심을 계획이다.
캠페인으로 모인 중고 휴대전화는 민팃ATM을 거쳐 배터리 리사이클링 전문 기업 성일하이텍으로 보내지며, 휴대전화로 만든 매각대금은 숲 조성에 사용된다.
민팃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지금 바로 민팃’이라는 작은 행동을 통해 고객과 함께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들자는 의미를 담았다”며 “앞으로도 환경과 이웃을 생각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다양한 캠페인 및 협업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캠페인 참여고객 대상 굿즈이벤트도 진행한다. 민팃ATM에 중고 휴대전화기를 기부하고 모바일로 받은 ‘감사증서’를 자신의 SNS에 업로드 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민팃 굿즈 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