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2020년 KCSI 고객만족도 조사 '승용차 타이어 부문' 1위

입력 2020-10-15 13:5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KCSI, 품질ㆍ고객 충성도 구조화한 지표…금호타이어, 승용차 타이어 부문 평균 뛰어넘어

▲금호타이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한 '2020년 제29차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사진제공=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한 '2020년 제29차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사진제공=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한 '2020년 제29차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KCSI는 1992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국내 대표 고객 만족 지수로 고객 요구품질, 전반적 인지 품질, 고객충성도 간의 인과관계를 구조화한 지표다. 금호타이어는 소비재ㆍ내구재 제조업, 일반ㆍ공공 서비스업 등 총 110개 산업 분야 중 승용차 타이어 부문에서 81.7점을 얻어 해당 부문 평균인 80.9점 이상으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 금호타이어는 평가항목 중 ‘요소만족도’와 ‘재구매의향’ 부문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금호타이어는 국내 고객들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인정받아 2020년에도 고객 만족도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라며 “금호타이어는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아 ‘스마트 모빌리티 파트너로서 고객에게 안전과 편리한 이동 제공’이라는 가치체계를 바탕으로 ‘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현재의 위기를 타개하고 미래 성장을 이끌어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긁어 부스럼 만든 발언?…‘티아라 왕따설’ 다시 뜨거워진 이유 [해시태그]
  • 잠자던 내 카드 포인트, ‘어카운트인포’로 쉽게 조회하고 현금화까지 [경제한줌]
  • 단독 "한 번 뗄 때마다 수 백만원 수령 가능" 가짜 용종 보험사기 기승
  • 8만 달러 터치한 비트코인, 연내 '10만 달러'도 넘보나 [Bit코인]
  • 말라가는 국내 증시…개인ㆍ외인 자금 이탈에 속수무책
  • 환자복도 없던 우즈베크에 ‘한국식 병원’ 우뚝…“사람 살리는 병원” [르포]
  • 트럼프 시대 기대감 걷어내니...高환율·관세에 기업들 ‘벌벌’
  • 소문 무성하던 장현식, 4년 52억 원에 LG로…최원태는 '낙동강 오리알' 신세?
  • 오늘의 상승종목

  • 11.1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14,455,000
    • +3.82%
    • 이더리움
    • 4,438,000
    • +0.25%
    • 비트코인 캐시
    • 607,000
    • +1.76%
    • 리플
    • 816
    • +0.49%
    • 솔라나
    • 295,300
    • +3.4%
    • 에이다
    • 816
    • +1.12%
    • 이오스
    • 779
    • +5.56%
    • 트론
    • 230
    • +0%
    • 스텔라루멘
    • 153
    • +1.32%
    • 비트코인에스브이
    • 83,500
    • +1.71%
    • 체인링크
    • 19,500
    • -3.37%
    • 샌드박스
    • 406
    • +2.5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