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사계절용 타이어 ‘키너지 4S 2(Kinergy 4S²)’가 영국의 타이어 전문 매체 ‘타이어 리뷰(Tyre Reviews)’에서 진행한 ‘2020 사계절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매우 추천’ 등급을 받았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사계절용 타이어 ‘키너지 4S 2(Kinergy 4S²)’가 영국의 타이어 전문 매체 ‘타이어 리뷰(Tyre Reviews)’에서 진행한 ‘2020 사계절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매우 추천’ 등급을 받았다.
13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이번 테스트에서 ‘키너지 4S 2’는 1차 테스트를 거친 최종 9개 타이어 중 2위를 차지했다.
‘키너지 올 웨더’ 상품군의 ‘키너지 4S 2’는 유럽 시장에서 먼저 출시돼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성능과 품질을 인정받은 제품으로, 지난해 12월 국내에도 출시됐다. 유럽 겨울용 타이어 필수 인증마크인 ‘3PMSF’를 획득한 국내 최초 사계절용 타이어이기도 하다.
한국타이어는 트레드 중앙에 넓은 그루브(타이어 표면의 굵은 홈)를 배치해 배수 성능을 향상하고, 지그재그로 교차하는 V자형 그루브 패턴을 적용해 뛰어난 눈길 주행성능과 핸들링 성능을 개선했다.
이와 함께 천연 원료의 함량이 높은 신형 ‘아쿠아 파인 컴파운드’를 적용해 낮은 온도에서도 경화(타이어가 굳는 현상)를 방지해 눈길 등 겨울철 저온의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의 접지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