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디지털 키를 기반으로 공간 제약을 극복한 새로운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14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서비스는 차량과 고객의 위치가 다르더라도 디지털 키를 활용, 전문 업체가 차량을 픽업하고 대리운전을 할 수 있도록 한 ‘픽업 앤 대리’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10월부터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으로 확대 예정이다.
지난해 8세대 쏘나타 출시와 함께 첫선을 보인 디지털 키 옵션은 고객의 선택비중이 70%에 육박할 만큼 인기다.
현대차가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를 론칭한 것은 이런 추세에 발맞추기 위한 전략이다.
이번 신규 서비스는 스마트폰과 자동차 간의 근거리 무선통신(NFC) 및 저전력 블루투스(BLE) 통신을 기반으로 디지털 키의 공유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픽업 앤 대리’와 ‘픽업앤딜리버리’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은 현대자동차 디지털 키 회원 가입 후 전용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현대차는 디지털 키 기반 신규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픽업 앤 대리’와 ‘픽업앤딜리버리’ 서비스 첫 결제 시 전 고객 1만 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현대차는 디지털 키에 대한 수요가 지속해서 늘어남에 따라 앞으로도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 연계 서비스 △백화점 연계 서비스 △세차 연계 서비스 등 디지털 키 기반의 다양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디지털 키를 선택해주신 많은 고객분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 같은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마련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현대차는 커넥티드 기술 발전에 걸맞은 다양하고 획기적인 서비스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