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SPC삼립)
SPC삼립은 올 상반기 육가공 B2C 매출이 전년 대비 40% 이상 성장했다고 25일 밝혔다.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2018년에 출시한 ‘그릭슈바인 비프함박스테이크’다. 올 상반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600% 이상 성장했다.
‘그릭슈바인 필라프(냉동밥)’와 ‘핫도그’ 판매량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쿠팡 등 온라인 채널 입점으로 구매 편의를 강화해 매년 평균 40%의 매출 상승을 보인다고 SPC삼립은 전했다.
SPC삼립 관계자는 "‘홈쿡ㆍ캠핑’ 트렌드로 간편식 판매가 크게 늘면서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제품을 강화했고, 파리바게뜨, 던킨도너츠 등 계열사에 공급하는 샌드위치용 햄, 소시지 등의 매출도 꾸준히 증가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SPC삼립 관계자는“하반기 에어프라이어 전용 제품 출시 등 육가공 간편식 카테고리를 더욱 다양화해 2023년까지 매출 1200억 원을 달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