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2020 프리미엄 브랜드지수 9년 연속 호텔부문 1위

입력 2020-08-20 13:3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롯데호텔)
(사진제공=롯데호텔)

롯데호텔은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프리미엄 브랜드 지수(KS-PBI)’에서 9년 연속 호텔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는 매년 서울 및 전국 6대 광역시 성인남녀 10만 명 이상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해 브랜드의 인지도, 이미지, 리더십 등을 반영해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정한다.

롯데호텔은 토종 호텔 브랜드로 최다인 31개의 호텔 및 리조트(국내 20개, 해외 11개)를 운영하고 있다.

40여 년간의 호텔 운영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롯데호텔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와 고객 중심 서비스를 기반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롯데호텔은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반영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갖춰 브랜드 가치를 한층 높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2017년에는 국내 대표 랜드마크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 프리미엄 랜드마크 호텔 브랜드 ‘시그니엘’을 성공적으로 론칭했다. 올해 6월에는 두 번째 시그니엘 브랜드 호텔인 ‘시그니엘 부산’을 부산 해운대에 오픈했다.

이외에도 어퍼 업스케일 호텔 브랜드 ‘롯데호텔’,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 ’L7’, 비즈니스 호텔 브랜드인 ‘롯데시티호텔’과 테마휴양리조트인 ‘롯데리조트’를 운영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호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현식 롯데호텔 대표이사는 “9년 연속 프리미엄 브랜드 1위 수상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수십 년간 축적한 호텔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최고 호텔을 넘어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글로벌 체인 호텔 브랜드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긁어 부스럼 만든 발언?…‘티아라 왕따설’ 다시 뜨거워진 이유 [해시태그]
  • 잠자던 내 카드 포인트, ‘어카운트인포’로 쉽게 조회하고 현금화까지 [경제한줌]
  • 단독 "한 번 뗄 때마다 수 백만원 수령 가능" 가짜 용종 보험사기 기승
  • 8만 달러 터치한 비트코인, 연내 '10만 달러'도 넘보나 [Bit코인]
  • 말라가는 국내 증시…개인ㆍ외인 자금 이탈에 속수무책
  • 환자복도 없던 우즈베크에 ‘한국식 병원’ 우뚝…“사람 살리는 병원” [르포]
  • 트럼프 시대 기대감 걷어내니...高환율·관세에 기업들 ‘벌벌’
  • 소문 무성하던 장현식, 4년 52억 원에 LG로…최원태는 '낙동강 오리알' 신세?
  • 오늘의 상승종목

  • 11.1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14,830,000
    • +3.91%
    • 이더리움
    • 4,430,000
    • -0.07%
    • 비트코인 캐시
    • 607,000
    • -1.06%
    • 리플
    • 814
    • -3.67%
    • 솔라나
    • 302,800
    • +6.25%
    • 에이다
    • 834
    • -2.68%
    • 이오스
    • 774
    • -3.73%
    • 트론
    • 232
    • +0.87%
    • 스텔라루멘
    • 153
    • -0.65%
    • 비트코인에스브이
    • 82,500
    • -3.4%
    • 체인링크
    • 19,580
    • -3.5%
    • 샌드박스
    • 407
    • +0.9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