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는 지난달 23일 공개한 페인트 광고 ‘기안84의 페인트 교실’ 편이 조회수 360만 회를 넘겼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광고에는 웹툰 작가 기안84(본명 김희민)가 모델로 출연했다. 기안84는 과거 EBS 프로그램 ‘그림을 그립시다’에 출연한 밥 로스(Bob Ross)로 분장했다.
KCC는 이번 광고에서 페인트로 인테리어를 간편하고 쉽게 꾸밀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기안84는 유행이 지난 벽지와 몰딩, 방문, 원목 테이블, 싱크대 하부장, 철제의자, 개집, 콘크리트 외벽 등 소재를 가리지 않고 페인트를 칠한다. 친환경 페인트라며 광고주의 얼굴에까지 칠한다.
KCC는 23일까지 고객 감사 이벤트도 한다. 영상에서 가장 재밌는 장면을 골라 타임스탬프와 함께 소감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치킨 세트’를 증정한다. 타임스탬프란 영상의 특정 장면을 링크로 공유하는 기능이다.
영상 속 기안84가 사용한 페인트는 KCC의 친환경 수성 페인트 ‘숲으로 올인원’이다. 철재, 목재, 콘크리트 등 소재를 가리지 않고 간편하게 칠할 수 있는 제품이다. 국내에서 개발한 수성 페인트 중 철재에 직접 칠할 수 있는 페인트는 숲으로 올인원이 유일하다.
KCC 관계자는 “과거 밥 로스가 전문적인 미술 교육을 받지 않은 사람들도 쉽게 멋진 그림을 그릴 수 있다는 점을 보여주려 했던 것처럼 이번 광고에서는 ‘페인트는 쉽다’라는 메시지에 집중하기로 했고, 이를 기안84가 자신만의 독특한 매력으로 잘 표현해 줬다”며 “’기안84의 페인트교실’을 통해 많은 사람이 인테리어에 페인트를 떠올릴 수 있게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과 폭넓게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