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이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라이브 커머스 방송 ‘LDF LIVE’를 진행한다.
롯데면세점은 29일 오후 12시부터 1시간 동안 라이브 커머스 방송 ‘LDF LIVE’를 통해 면세품 판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LDF LIVE’는 최욱남, 정하나 롯데홈쇼핑 쇼호스트가 실시간으로 고객과 소통하며 상품정보를 전달해 고객 참여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기존 면세점 라이브 방송은 인기 뷰티 크리에이터를 초청해 뷰티제품 소개에 중점을 뒀지만, 이번 ‘LDF LIVE’는 전문 홈쇼핑 쇼호스트가 업계 최초로 명품 패션잡화 면세품을 소개 및 판매 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해 인기 명품브랜드 패션잡화 11개 품목을 면세가 대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면세점은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원활히 진행하기 위해 VIP 등 약 5만 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사전에 문자로 안내받은 고객들은 모바일로 롯데인터넷면세점에 접속해 기존 온라인 면세점 이용 방식과 똑같이 결제하면 된다. 구매한 물품은 출국 시 출국장 인도장에서 받을 수 있다.
면세품 라이브 방송은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새로운 판로를 모색하는 과정으로써, 향후 롯데면세점은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의 구매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라이브 커머스에 반영할 예정이다. 또 ‘LDF LIVE’를 통해 소개하는 브랜드와 제품군을 확장해 정기적으로 라이브 방송을 편성한다는 계획이다.
이상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언택트 시장에 맞춰 면세품 판매 채널을 다각화하는 중”이라며 “라이브 방송이 새로운 채널로 정착된다면 고객들이 장소에 구애 없이 면세점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롯데면세점은 언택트 소비 환경에 맞춰 지난 3월에는 디지털 기술을 적용해 대면 접촉을 최소화한 스마트 스토어를 명동 본점 1층에 오픈했고, 최근에는 매장 내 아크릴 가격표를 ESL(전자 가격표)로 교체하며 스마트 스토어 디지털 고도화 2단계에 돌입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