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전자의 라이프스타일 펫 브랜드 넬로(Nello)가 ‘넬로 원터치 폴딩 멀티 프리미엄 펫 유모차(모델명 NSR-CA04AT)’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반려동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있다. 충격 흡수 서스펜션 바퀴는 주행 중 예기치 못한 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브레이크 레버를 장착했다. 바스켓 내부에는 안전벨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목줄과 하네스를 연결하는 2개의 안전 고리가 있다. 2중 카시트 스트랩도 부착돼있어 차량 내부에 고정하면 반려동물과 운전자 모두 안심하고 운행할 수 있다. 이외에도 충격 흡수 서스펜션 바퀴는 유모차 주행 중 예기치 못한 상황을 막을 수 있다.
쿠쿠는 반려동물이 오랜 시간 유모차에 타 있어도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바스켓 내부에 패드를 장착해 쿠션감을 더했다고 설명했다. 윈도우를 닫아 놓았을 때도 체고가 높아 반려동물이 답답함을 느끼지 않는다. 바스켓에 부착된 캐노피형 윈도우는 통풍이 잘 되는 메쉬 소재를 적용해 직사광선은 막아주고 바스켓 내부는 시원하게 유지한다.
반려동물 보호자의 편의도 고려했다. 경량 알루미늄으로 제작돼 8.9k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지만 견고하게 짜여있어 20kg의 중형 동물까지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다. 펫 유모차 상부 바스켓에는 수납 주머니가 하단에는 깊고 넓은 수납공간이 있어 장을 보거나 부피가 큰 짐을 넣을 수 있다. 펫 유모차 사용 후에도 원터치 폴딩으로 손쉽게 펴고 접을 수 있어 좁은 공간에서 보관하기 쉽다.
쿠쿠 관계자는 “반려동물의 행복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개발한 넬로 프리미엄 펫 유모차는 신체 능력이 저하된 노령 동물들의 산책은 물론 일상 속 반려동물 가족의 외출을 더욱 쉽고 편안하게 만들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