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가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갑자기 KCC 실험실' 실리콘 편 스틸컷. (사진제공=KCC)
KCC는 자사의 유튜브 채널에 올린 ‘갑자기 KCC 실험실’이 공개 3주 만에 조회수 3만 회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회사 직원들이 직접 등장해 기상천외한 실험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제품이 가진 다양한 장점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다.
갑자기 KCC 실험실의 첫 회 주제는 실리콘이었다. 유기 실리콘 원료부터 제품까지 일괄 생산하는 곳은 국내에서 KCC가 유일하다.
이 영상에서는 샴푸에 실리콘 에멀젼이 들어간다는 것을 알리고 이 제품을 직접 머리에 바른다. 인형이나 페인트 붓에도 발라 실제로 부드러워지는지 실험한다. KCC 중앙연구소를 찾아 첨단 장비로 결과를 확인한다.
KCC는 앞으로도 일반 시청자들의 관점에서 궁금해하고 기존에 생각하지 못했던 다양한 실험들을 준비해 올릴 계획이다.
KCC 관계자는 “단순히 기업과 제품에 관한 이야기를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아닌 소비자 관점에서 찾아볼 수 있도록 흥미가 있으면서도 수준 높은 지식을 전달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고자 했다”며 “앞으로 시청자들이 요청하는 실험에 도전하는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볼거리를 속속 선보일 예정이니 KCC 유튜브 채널 구독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