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가 ‘대한민국 동행세일’의 키 비주얼(광고 등 매체에서 가장 중요한 장면이나 이미지)을 11일 공개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코로나19로 사회적ㆍ생활 속 거리 두기, 외출자제 등이 지속되는 속에서 내수경기를 활성화하기 위해 대중소 유통업체, 전통시장, 소상공인 등 모든 경제주체가 참여하는 대규모 세일행사다. 이달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키 비주얼은 여러 마리의 나비가 날갯짓하며 날아오르는 바탕 그림에 ‘작은 날갯짓 하나가 만드는 내일 대한민국 동행세일’이라는 메시지가 표시돼 있다. 중기부는 “국민의 작은 소비 하나하나가 모여 동네가게를 살리고, 중소기업을 살리고, 대한민국의 내일을 만들어 간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동행세일 키 비주얼의 의미와 같이 국민 한분 한분의 참여로 코로나19 경제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자”며 “26일부터 개최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행사에 국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정부는 강성천 중기부 차관 주재로 ‘대한민국 동행세일 점검 회의’를 열고 행사 추진계획과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회의에는 기획재정부,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해양수산부 등 정부 관계부처와 서울, 부산, 대구, 전북, 충북, 경남 등 6개 개최 지자체 및 유관단체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중기부는 행사 추진 방향과 전체 행사내용을 설명하고 참석자들과 현장 및 온라인 할인행사, 백화점, 대형마트 참여 현황, 방역대책 등을 종합적으로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