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첫째 주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베스트셀러로 옥션은 삼성전자 ‘벽걸이 에어컨’과 한경희생활과학의 ‘냉풍기’ 등을 5일 선정했다.
때이른 무더위에 벌써부터 여름 상품들이 인기 아이템으로 오르내리고 있다. 삼성전자의 ‘6평 벽걸이 에어컨 AR06R1131HZ’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은 “설치서비스 포함한 가격으로 합리적이다”, “깔끔한 디자인으로 어디에 둬도 잘 어울린다” 등이다.
저렴한 에어컨 대체품으로 한경희생활과학의 ‘프리미엄 초강력 냉풍기’를 찾는 수요도 높아졌다. 전기 소모량이 적어 경제적인 이 제품에 대해 고객들은 “바퀴가 있어 이동이 편리하다”, “물을 이용한 냉각효과로 계속해서 시원한 바람이 나온다” 등을 후기로 남겼다.
본격 여름 시즌으로 햇빛 차단을 위한 블라인드와 커튼도 인기다. 아라크네의 ‘듀얼쉐이드 암막블랙라벨 콤비블라인드’에 대해서는 “색도 맘에 들고 디자인도 깔끔하다”와 “암막 기능이 뛰어나 만족스럽다” 등의 댓글이 달렸다.
등교와 개학, 개원을 맞아 유아동 신발 수요도 늘고 있다. 아디다스의 ‘키즈 인기 슈즈·샌달’에 대해서 네티즌들은 “아이가 혼자 신기 편리하다”, “가볍고 예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외에도 제철 맞은 상큼하고 달콤한 체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감동몰의 ‘캘리포니아 생체리(1Kg)’도 화제다. 이 제품에는 “맛있고 신선하다”, “아이스팩과 같이 배송돼 상태가 좋다” 등이 후기로 남겨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