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형 공유주방에 대한 푸드메이커(음식 사업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공유주방 위쿡이 9일 밝혔다.
위쿡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위쿡딜리버리’의 3월 입점 문의와 매출액이 코로나19 확산 이전과 비교해 크게 증가했다. 위쿡딜리버리는 위쿡이 운영하는 배달형 공유주방이다. 배달 음식 사업에 최적화된 공간과 제품 개발, 브랜딩, 마케팅 솔루션 등 사업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3월 위쿡딜리버리 입점 관련 문의는 전월(2월) 대비 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에 최적화된 배달 음식 시장의 수요가 커지면서, 공유주방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위쿡의 배달형 주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해석된다.
위쿡딜리버리의 매출은 가파른 상승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위쿡은 설명했다. 올해 1~3월 위쿡딜리버리 신사점, 논현점에 입점해 현재까지 운영 중인 업체들의 평균 매출액을 분석해본 결과, 1월 대비 2월 매출은 8.9%, 2월 대비 3월 매출액은 15% 증가했다. 코로나19가 확산되기 이전인 1월 대비 3월 매출은 24.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준엽 위쿡딜리버리 본부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언택트 서비스에 최적화된 위쿡딜리버리의 입점 문의와 매출액이 계속해서 증가세에 있다”며 “위쿡딜리버리는 음식 사업의 본질에 충실할 수 있도록 메뉴 개발부터 브랜딩, 마케팅 솔루션까지 배달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