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식품, 코로나19 확산 영향…1Q 온라인 매출 전년비 550%↑

입력 2020-04-06 11:1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제과제빵 및 친환경사업 전문 회사 서울식품공업이 올해 1분기 온라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50%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서울식품 관계자는 “최근 이어지는 코로나 사태로 재택근무자 증가, 개학 연기 등과 함께 온라인 소비가 활발해졌다”며 “판매처인 쿠팡, SSG닷컴, 지마켓, 자사 온라인몰 등에서 2월부터 매출이 파격적으로 늘어났다”고 말했다.

주요 인기 품목은 가정간편식인 냉동생지와 냉동 빵으로 1분기 온라인 매출의 90%를 차지했다. 냉동생지는 빵 반죽을 급속 냉각한 제품으로,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 등에서 구우면 집에서도 갓 구운 빵을 맛볼 수 있다. 특히 최근 에어프라이어의 대중화와 함께 인기가 높다.

회사 관계자는 “특히, 3월 기준 온라인 매출이 전월 대비 1149% 폭발적으로 성장했다”며 “이 중 쿠팡에서의 판매 매출이 전월인 2월 대비 588% 각각 급증해, 향후가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9월 입점한 이후로 쿠팡 내 판매 매출액은 꾸준하게 증가해왔다. 서울식품의 온라인 매출 중 쿠팡에서 발생하는 매출은 3월 기준 76%를 차지한다.

서울식품은 온라인 판매 채널 다양화와 신제품 개발에 적극 나서 사업 확장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서울식품 서성훈 대표이사는 “이번 코로나 사태 이후에도 온라인 및 가정간편식 시장은 꾸준히 확대될 것”이라며 “서울식품의 주력 사업인 냉동생지 사업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온라인 판매에 적합한 제품을 개발하고 채널 다양화를 위한 영업에도 매진하겠다”고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다 상술인건 알지만…"OO데이 그냥 넘어가긴 아쉬워" [데이터클립]
  • ‘2025 수능 수험표’ 들고 어디 갈까?…수험생 할인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백신 음모론’ 펼친 케네디 주니어, 보건부 장관 임명
  • 삼성전자, 'CES 2025' 최고 혁신상 4개 포함 29개 대거 수상
  • 北 김정은, 자폭공격형 무인기 성능시험 지도…‘대량 생산’ 지시
  • 韓 환율관찰 대상국 재지정…“국내 채권시장 최악의 시나리오, 환율 상향 고착화”
  • “증거 인멸 우려” 명태균·김영선 구속…검찰 수사 탄력
  • 프리미어12 한국 대표팀, 오늘 일본과 B조예선 3차전…중계 어디서?
  • 오늘의 상승종목

  • 11.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3,518,000
    • -3.7%
    • 이더리움
    • 4,329,000
    • -4.25%
    • 비트코인 캐시
    • 587,000
    • -5.85%
    • 리플
    • 1,095
    • +11.85%
    • 솔라나
    • 296,400
    • -2.79%
    • 에이다
    • 820
    • -0.12%
    • 이오스
    • 774
    • -0.51%
    • 트론
    • 250
    • -0.4%
    • 스텔라루멘
    • 186
    • +5.0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0,150
    • -0.77%
    • 체인링크
    • 18,390
    • -3.82%
    • 샌드박스
    • 389
    • -3.2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