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보] LG전자, 지난해 매출액 사상 최대…3년 연속 60조원 상회

입력 2020-01-30 1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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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9.9% 감소한 2조4361억 원

(출처=LG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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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지난해 연간 기준 사상 최대 매출액을 달성하며 3년 연속 60조 원을 웃돌았다. 생활가전 사업부문이 연매출 20조 원을 처음 돌파하며 실적을 견인했다. 그러나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0% 가까이 줄었다.

LG전자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62조3062억 원, 영업이익 2조4361억 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매출액은 연간 기준 사상 최대이며 전년 대비 1.6%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9.9% 감소했다.

LG 시그니처(LG SIGNATURE), 신가전 등 프리미엄 제품의 비중을 높여온 생활가전 사업의 성과가 돋보였다. H&A사업본부는 글로벌 프리미엄 시장에서 지배력을 높이며 연간 매출액 20조 원을 처음으로 돌파했다. 영업이익(1조9962억 원)과 영업이익률(9.3%)도 각각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

VS(Vehicle component Solutions)사업본부는 연간 기준 매출액이 5조 원을 처음으로 넘었다. BS사업본부도 매출액, 영업이익, 영업이익률 모두 사상 최대다.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16조612억 원, 영업이익 1018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8%, 34.5% 늘었다.

H&A(Home Appliance & Air Solution)사업본부는 매출액 4조6161억 원, 영업이익 1222억 원을 달성했다. 매출액은 역대 4분기 가운데 가장 많다. 해외 전 지역의 성장세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6.7%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마케팅 비용이 증가했으나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 확대와 원가 절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5% 늘었다.

HE(Home Entertainment)사업본부는 매출액 4조5905억 원, 영업이익 1100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연말 성수기 진입과 프리미엄 제품의 비중 확대로 전년 동기와 비슷한 수준이다. 영업이익은 성수기 경쟁심화에 따른 마케팅 비용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줄었다.

MC(Mobile Communications)사업본부는 매출액 1조3208억 원, 영업손실 3322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북미 등 해외 시장에서 보급형 스마트폰의 판매가 감소하며 전년 동기 대비 줄었다. 매출 감소, 마케팅 비용 증가, 연말 유통재고 조정 등의 영향으로 영업손실이 이어졌다.

VS사업본부는 매출액 1조3552억 원, 영업손실 637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글로벌 완성차 시장의 침체로 전년 동기 대비 3.1% 줄었다. 신제품 양산의 안정화가 지연되면서 영업적자는 지속됐다.

BS(Business Solutions)사업본부는 매출액 6728억 원, 영업이익 664억 원을 달성했다. LED 사이니지 등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가 늘고 고출력 프리미엄 태양광 모듈의 판매가 증가하면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5% 늘었다.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사업에서 수익성이 높은 전략 제품의 매출이 늘고 태양광 모듈의 출력과 생산성이 높아져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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