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앞세워 미국 빌트인 시장을 공략한다.
LG전자는 21~23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KBIS 2020’에 참가한다.
KBIS는 주방 디자이너, 건축가, 인테리어 전문가 등 글로벌 고객들이 찾는 미국 최대 주방ㆍ욕실 전시회다.
행사장에서 920㎡(약 278평) 규모의 부스를 준비한 LG전자는 전시회에서 ‘요리에 충실하다(True to Food)’를 주제로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소개한다.
LG전자는 아일랜드 식탁이나 조리대 아래에 빌트인으로 설치할 수 있는 언더카운터(Undercounter) 와인셀러와 서랍형 냉장고를 처음 공개했다.
언더카운터 와인셀러는 위쪽과 아래쪽 공간의 온도를 서로 다르게 유지할 수 있고 총 41병의 와인을 최적의 환경에서 보관할 수 있다.
언더카운터 서랍형 냉장고는 각각 47리터 용량의 냉장고 두 대를 서랍 형태로 구현했다.
위아래 서랍 모두 냉장, 냉동, 육류 및 생선 등으로 5단계 모드 설정과 수동 온도 조절이 가능하다. 소프트 클로징 도어를 적용해 부드럽게 여닫을 수 있고 도어를 끝까지 닫아줘 냉기 보호에도 도움이 된다.
이 외에도 프렌치도어 및 칼럼형 냉장고, 와인셀러, 식기세척기 등 다양한 초프리미엄 빌트인 라인업을 선보였다.
LG전자 관계자는 "미국 현지에서 판매하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연내 40여 종으로 확대할 예"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는 인공지능(AI) DD모터를 탑재한 트윈워시, 스타일러,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등 인공지능 LG 씽큐를 적용한 생활가전들도 공개했다.
지름 약 5㎝의 구형 얼음인 크래프트아이스를 만들 수 있는 LG 스튜디오 프렌치도어 냉장고도 전시했다.
LG전자는 이외에도 가전제품을 최적의 상태로 관리해주는 프로액티브 서비스외에 이닛, 사이드셰프 등 다양한 스마트 레시피 기업과 함께 인공지능 서비스도 소개한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은 “초프리미엄 빌트인의 차별화된 가치와 생활가전의 본질적인 경쟁력을 앞세워 글로벌 프리미엄 빌트인 시장을 지속해서 선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