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삼성역 코엑스에서 개최된 반려묘 전문 박람회 '케이캣 페어'에 참가한 이글벳 반려동물사업부. (사진제공=이글벳)
이글벳은 커져가는 반려묘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하기 위해 사료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국내 반려묘 사료 시장은 2019년 기준 3200억 원 규모로 전체 반려동물 사료 시장 매출의 33%를 차지했다. 서울시 반려동물 보유실태 조사결과, 서울시 내 반려동물 가구 중 반려견 가구비율은 5년간 4% 감소한 반면, 반려묘 가구 비율은 3.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갈수록 고양이에 대한 선호도가 뚜렷해져 반려묘 사료 시장 역시 규모가 커질 것이라고 회사 측은 보고 있다.
현재 이글벳은 국내 사료시장에서 ‘나우’를 중심으로 높은 인지도를 유지하고 있다. 고양이 관련 상품 매출은 2018년 대비 작년 50%가량 성장하며 반려묘 사료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성장세에 발맞춰 회사는 나우테트라팩과 종근당바이오에서 생산한 ‘라비벳 유산균’ 등 제품라인을 점차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회사는 반려묘 시장 개척을 위해 서울시 삼성역 코엑스에서 개최된 반려묘 전문 박람회 ‘2020 케이캣페어(K-Cat Fair)’에 참석했다. 이 행사에서 이글벳은 회사의 주요 제품인 ‘나우’, ‘고’, ‘게더’를 비롯해 신제품 ‘나우테트라팩’과 ‘라비벳유산균’ 등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