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출판사의 푸르넷 에듀·푸르넷 아이스쿨이 12월부터 새롭게 브랜드 로고(BI)를 변경하고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금성출판사 중등학습 통합솔루션 서비스인 푸르넷 에듀와 초등 온라인 학습사이트 푸르넷 아이스쿨은 온라인 기반 강의와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여기에 오프라인으로 전문 지도교사의 맞춤 관리가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두 브랜드는 급변하는 교육 트렌드에 맞게 학습 시스템과 콘텐츠를 개선하고 브랜드 로고를 변경했다.
푸르넷 에듀, 푸르넷 아이스쿨 신규 홈페이지는 온·오프라인 통합 솔루션을 지향하는 만큼 교육과정에 맞춰 특성화된 학습 서비스가 제공된다. 중학생을 위한 푸르넷 에듀는 과목별 전문 교재, 국내 최고 강사진의 온라인 강의와 함께 전문 지도교사의 코칭이 더해져 학습 효과를 크게 높일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구성했다. 개념 이해 강의, 심화 강의, 확인 문제 풀이까지 유기적인 시스템으로 연계해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변화하는 학습 환경에 맞게, 주요 개념을 확실하게 잡아주는 5분 내외의 ‘핵심 개념 짤강’을 제공해 편의성과 이동성을 강화했다. 주요 과목은 전문성 있는 수준별, 영역별 특강을 제공하며, 개개인의 학습량을 조절할 수 있어 자기주도형 맞춤 학습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초등 푸르넷 아이스쿨은 푸르넷 학습지, 푸르넷 공부방과 연계한 전과목 융합 학습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강의는 현직 초등학교 교사와 EBS 출신의 강사진으로 구성했다. ‘e보충 학습실’에서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자료와 독서 자료를 제공한다. 초등학생들의 관심사에 맞도록 ‘크리에이터 클럽’ 채널도 오픈했다. 인기 크리에이터들이 교육에 재미를 더해 제작한 영상을 광고 없이 만나볼 수 있으며 직접 기획하고 촬영한 영상을 푸르넷 아이스쿨 회원들과 공유할 수 있다.
달라진 학습 트렌드에 맞춰 브랜드 로고도 변경했다. 푸르넷 에듀는 edu의 e와 인터넷의 i의 중의적 의미를 형상화하여, 푸른 하늘과 밝은 태양을 향해 꿈을 키우는 비전을 표현했다. 푸르넷 아이스쿨은 두번째 담임선생님을 지향하는 푸르넷 공부방의 학습 사이트로, 우리 아이(i) 중심의 자기주도적 학교진도식 교육시스템을 의미하도록 제작했다.
금성출판사의 푸르넷 이러닝을 총괄하는 방미향 이사는 “푸르넷 교육 시스템은 이러닝에만 의존하는 기존 서비스와는 달리 ‘대면 학습’과 ‘이러닝 학습’이 유기적으로 이뤄지는 온오프 통합 시스템”이라며 “앞으로도 최고의 수업, 커리큘럼, 교재를 제공하여 대한민국 최고의 이러닝 학습 지속률을 기록하는 푸르넷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