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가 연말을 맞아 ‘블랙버스터’ 할인행사를 펼친다. 홈플러스 바이어들은 ‘블랙버스터’ 할인행사를 알리는 영상을 직접 제작했다. 영상은 고객에게 가성비 높은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사서 고생’하겠다는 의지를 담아냈다.
홈플러스는 11월 27일까지 4주간 전국 점포 및 온라인 몰에서 대규모 ‘블랙버스터’ 할인 행사를 전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말연시를 앞두고 연중 최대 규모 소비가 시작되는 11월에 맞춰 신선식품부터 가공식품, 생활용품, 패션, 가전에 이르는 전 카테고리를 대폭 할인해 소비 진작을 이끌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타이틀에도 ‘가격 그 이상의 파격’이라는 카피를 달았다.
이 기간 홈플러스는 품질과 가격 모든 면에서 엄선한 200여 종의 대표상품을 ‘블랙버스터 스페셜 패키지’ 상품으로 선보이는 한편, 매주 인기상품을 대규모 사전 물량계약으로 초특가에 파는 ‘빅딜가격’, 300여 종 핵심 생필품을 반값 수준에 내놓는 ‘득템찬스 1+1’, 코리아세일 페스타 ‘가전 할인대전’, 쇼핑몰과 온라인몰 행사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우선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핵심 품목 중에서도 품질과 가격 모든 측면에서 엄선한 상품 200여 종을 ‘블랙버스터 스페셜 패키지’로 제작해 4주 내내 저렴하게 선보이고, 행사카드(마이홈플러스신한/홈플러스삼성카드) 결제고객에게는 5% 추가할인 혜택까지 제공한다.
‘블랙버스터 스페셜 패키지’는 블랙버스터 홍보 동영상에서 바이어들이 직접 ‘땅 파서’ 만들었다는 바로 그 상품들로, 매장 곳곳에서 ‘블랙버스터’ 아이콘이 붙은 상품을 찾으면 된다.
고당도 레드키위(9~18입/팩) 7990원, 애호박(2입) 1790원, 햇 찰현미(7㎏) 1만9900원, 자반고등어(4마리) 5990원, 에콰도르 흰다리새우(30마리 내외) 9990원, 해태 고향만두(1㎏) 4990원, 동서식품 TOP 마스터라떼(275㎖*8입)/더블랙(275㎖*8입) 각 6490원, 3겹 장식 화장지(25m*30R) 8900원, LG생활건강 테크 베이킹 구연산(3ℓ 3ℓ)1만4900원, 페리오 컴플리트 치약(200g*8입) 9900원, 인덕션 세라믹 코팅 편수/양수 냄비(18㎝ 편수/20㎝ 양수) 각 9900원, 대용량 리빙박스(63ℓ) 6990원, 필립스 스마트케어 드라이어 5만9000원, 머렐 성인 중목양말(10족) 9990원 등이다.
또 매주 10개 내외 인기상품은 ‘빅딜가격’에 판매한다. 대형마트 단독으로 아이뮤즈(iMUZ) ‘스톰북14 아폴로’ 노트북을 29만9000원에 판매하고, 첫 주인 11월 6일까지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농협안심한우 전 품목을 최대 50% 할인해 1등급 등심(100g) 5690원, 1등급 이상 국거리/불고기(100g)는 각 2990원에 마련했다.
1등급 이상 일품포크 삼겹살/목심(국내산, 100g)은 각 990원, 900g 내외 친환경 닭고기만 엄선한 네이처 치킨(1통/점별 1일 70마리 한정/영도점, 밀양점 제외)은 4990원이다. 행사카드(신한/삼성/마이홈플러스신한/홈플러스삼성카드) 결제 시 제주 밀감(3.8kg/박스) 9990원, 블루베리(칠레산/310g*2팩) 1만4990원, 신선특란(30구/3일까지/1인 2판 한정/서귀포점 제외)은 2990원이다.
‘득템찬스 1+1’ 행사에서는 300여 종 핵심 생필품을 반값 수준에 내놓는다. 이유식 180여 종, 어린이 구강용품 50여 종, 기저귀 20여 종, 전동칫솔 및 염모제 40여 종을 1+1 판매하고, 쌀쌀해진 날씨에 소비가 많아지는 차류 270여 종도 11월 2~3일 양일간 1+1 행사를 준비했다.
코리아세일 페스타 연계 ‘가전 할인대전’도 연다. 삼성전자 및 LG전자 냉장고, 세탁기, 청소기, TV 등 대표 가전을 저렴하게 마련했으며,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7% 혜택(신한/삼성 5% 캐시백, 마이홈플러스신한 5%캐시백 2% 멤버십 적립)을 주고,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50만 원 상품권도 증정한다.
쇼핑몰에서는 ‘홈리빙대전’을 전개, 브랜드별 침구 신상품과 이월상품을 최대 70% 할인해주고, 모던하우스는 겨울상품 할인과 함께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사은품을 증정한다. 온라인몰은 11월 한 달 내내 ‘플러스데이’를 진행, 매일 선착순, 랜덤시간, 랜덤오픈 등 다양한 기회를 통해 일별 최대 20%~50% 할인 쿠폰을 제공함으로써 온라인 고객의 혜택 폭을 넓힌다.
이창수 홈플러스 마케팅총괄 이사는 “연말을 맞아 고객의 장바구니 물가부담을 줄이고 다양한 ‘득템’ 기회를 드리기 위해 4주간 전 카테고리에 걸쳐 대대적인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특히 블랙프라이데이보다 앞서 오직 국내 소비자들만을 위해 마련한 행사인 만큼 해외직구로 흐르던 소비자들의 관심을 국내로 돌려 내수진작 효과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