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가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독도 청년 지킴이’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독도 청년 지킴이란 대학생들이 독도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전 세계에 알리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필요한 교육과 예산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앞서 24일 ‘2019 독도 청년 지킴이’ 발대식을 덕수궁 중명전 강당에서 열었다. 독도 청년 지킴이로 선발된 대학생 15명을 비롯해 LG하우시스, 문화재청,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에 선발된 5개 팀, 15명의 지킴이는 독도 홍보 기념품 제작, 독도 유튜브 채널 운영, 홍보영상 제작, 지하철 광고 제작 등 기획한 아이디어를 토대로 내년 2월까지 최종 결과물을 선보일 계획이다.
LG하우시스는 앞으로 팀당 200만 원의 활동 경비를 지원한다. 독도의 역사와 문화, 프로젝트 기획, 영상 제작ㆍ편집 등 콘텐츠 제작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도 병행한다.
지킴이 대표인 김진선(카톨릭관동대 2학년) 씨와 김영경(명지대 3학년) 씨는 “이번 기회를 통해 독도를 보호하고 그 소중한 가치를 널리 알리는 데 자긍심을 가지고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동주 LG하우시스 홍보ㆍ대외협력 담당 상무는 “독도 청년지킴이는 나라의 미래인 청년들에게 우리의 역사, 영토의 소중함을 느껴볼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건축자재 기업으로서 사업역량을 활용한 다양한 애국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서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