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텍세미컴이 관계사 ㈜라온크리에이트와 협업해 PIR센서 대체로 레이더 전용 IC를 사용한 24GHz 레이더 센서, MS-RA1xM Series 를 개발ㆍ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코텍세미컴에 따르면 MS-RA1xM Series는 마이크로웨이브 센서로도 알려진 기존 개별 소자로 구성된 레이더 센서 대비 오류가 적고 온도 변화에 따른 주파수 보상이 정확하다. 특히 고성능 MCU를 이용한 디지털 신호처리를 하여 움직임의 감지 거리를 미세하게 조절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전용 IC와 MCU를 사용해 소형으로 구현됐고, 기존 레이더 센서 대비 가성비를 갖추었다. 이외에도 기존 PIR 센서 및 10GHz 대역의 레이더 센서는 주로 실내에 사용이 제한됐지만, 24GHz를 사용하여 실내뿐 아니라 실외도 적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MS-RA1XM Series 는 디지털 신호처리를 이용해 물체의 움직임 이외에 속도 검출도 가능하다. 차량 속도 측정, 인체의 활동량 측정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주요 특징은 8단계 조절 가능한 디지털 앰프, 50단계 움직임 검출, FFT를 이용한 속도 검출, 진동 오류 방지기능, 통신 잡음 방지 필터 등을 내장하고, 제품별 5M ~ 20M 검출 범위를 가지고 있다. 가정 및 산업용으로 폭 넓게 적용이 가능하며 대표적인 응용 제품은 건물 내외의 자동 감지 전등, 보안 및 침임 감지 장치, 자동 출입문 센서, 대기전력차단 콘센트, 블랙박스 주차 감지 센서, 실내 인원의 재실 유무 감지 장치 등 많은 제품에 적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