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장원교육)
음악 교육 전문 기관 뮤직에듀벤처가 피아노 강사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4주 세미나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학생들 눈높이에 맞춰 피아노를 지도할 수 있는 교수법을 공개한다. 피아노 교재 '피아노 어드벤처'를 활용해 음악성 개발, 청음, 연주 테크닉 등을 체계적으로 지도하는 요령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연령별 커리큘럼과 각 과정마다 병용곡집을 제공하는 교재 특성에 맞춰 다양한 스타일의 연주곡 지도법을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25일부터 7월 16일까지 매주 화요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뮤직에듀벤처 본사 강연장에서 실시된다. 세미나를 수료하는 수강생들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할 예정이다.
피아노 어드벤처는 미국의 랜달 페이버 박사가 개발한 교수법이 적용된 피아노 교재로 유아부터 성인까지 학습자 실력에 맞춰 교재를 선택할 수 있고 각 과정마다 다양한 병용곡집도 구성돼 있다.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강의 내용과 신청 방법은 뮤직에듀벤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뮤직에듀벤처 관계자는 "학생들의 여름방학이 시작되기에 앞서 피아노 강사들이 지도 역량을 키워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도록 이번 여름방학 특집 세미나를 준비했다"며 "피아노 교육 방법은 물론 학원 운영 전략까지 유용한 정보를 공개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