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의 운영사 컬리가 1000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4일 밝혔다.
마켓컬리는 이번 투자 유치 금액을 서비스 퀄리티를 유지하는 데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마켓컬리 측은 “물류 시스템 고도화, 생산자들과 협업을 위한 공급망 관리, 인력 확충에 투자금을 활용해 새벽 배송 시장에서의 입지를 견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2015년 5월 서비스를 론칭한 마켓컬리는 당일 수확한 채소, 과일 등 신선식품을 밤 11시까지 주문하면 아침 7시 이전에 배송해주는 ‘샛별배송’ 서비스를 내세웠다. 특히, 국내 유일 상품 입고부터 배송까지 유통 전 과정을 일정 온도로 유지하는 풀 콜드 체인(Full Cold-Chain) 시스템을 보유해 상품의 신선도를 최상으로 끌어올렸다.
이번 투자에 대해 세콰이어캐피탈차이나의 투자담당 심사역 티안티안 허는 “마켓컬리는 빠르게 성장하는 온라인 신선식품 시장에서 선두주자로 그 존재감을 확실히 드러내고 있다”라며 “김슬아 대표의 비전과 열정, 실행력에 깊은 인상을 받아 시리즈 D 투자에 재참여했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컬리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