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제네시스 브랜드 앞세워 '몬터레이 카 위크' 참가

입력 2018-08-28 0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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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터레이 카 위크 2018’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맥콜 모터웍스 리바이벌(McCall’sMotorworks Revival)'에 전시된 제네시스 브랜드의 콘셉트카 ‘에센시아 콘셉트’(사진제공=현대차)
▲‘몬터레이 카 위크 2018’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맥콜 모터웍스 리바이벌(McCall’sMotorworks Revival)'에 전시된 제네시스 브랜드의 콘셉트카 ‘에센시아 콘셉트’(사진제공=현대차)

제네시스 브랜드는 22일부터 26일까지(현지시간) 5일간 미국 캘리포니아 몬터레이(Monterey)에서 열린 ‘몬터레이 카 위크 2018(Monterey Car Week 2018)’에서 제네시스 브랜드의 콘셉트카 ‘에센시아 콘셉트’와 중형 럭셔리 세단 ‘G70’을 전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몬터레이 카 위크는 매년 8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약 5일간 열리는 자동차 전시회로 세계적인 럭셔리카와 클래식카가 한 자리에 모이는 자리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몬터레이 카 위크 주요 행사에 에센시아 콘셉트와 G70를 선보이며 미국 시장뿐만 아니라 전세계 럭셔리카 마켓을 대상으로 고급 브랜드로서의 제네시스의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전시된 에센시아 콘셉트는 3월 열린 뉴욕 모터쇼에서 공개된 전기차 기반의 GT(Gran Turismo) 콘셉트카다. 제네시스 브랜드 관계자는 "제네시스 디자인 철학인 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을 재해석한 세련된 디자인과 향후 제네시스 차량에 적용될 미래 기술력의 비전을 담아냈다"고 말했다.

운전자 중심의 주행 성능을 강조한 G70는 2017년 한국에서의 글로벌 론칭을 시작으로 올해 미국, 캐나다, 러시아, 중동 등에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히고 있다.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제네시스 브랜드 글로벌 총괄은 "몬터레이 카 위크는 글로벌 럭셔리 마켓에 접근 할 수 있는 가장 영향력 있는 행사 중 하나"라며 "미국, 한국, 이탈리아에 이어 전 세계 명차들이 모이는 이 곳에서 또 한번 제네시스 브랜드를 소개할 기회를 얻어 매우 영광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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