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프리미엄 HMR 전문 브랜드 ‘고메’가 론칭 2년 5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이에따라 CJ제일제당은 올해 '고메' 브랜드를 연매출 2000억원 브랜드로 키운다는 방침이다.
고메는 CJ제일제당이 ‘특별한 미식의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표 아래 지난 2015년 말 선보인 프리미엄 HMR 브랜드다. 고메 치킨과 고메 함박스테이크, 고메 핫도그 등 내놓는 냉동 제품마다 히트 상품으로 등극하면서 고매는 지난해 매출 1000억 원대의 메가 브랜드 반열에 올랐다.
CJ제일제당은 고메의 이 같은 성과가 외식 전문점의 노하우를 담아 셰프가 만든 퀄리티의 메뉴들을 가정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제품을 구현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고메는 제품 최초 기획 단계에서부터 CJ제일제당의 전문 셰프들이 제품 개발에 참여한다.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가장 이상적인 방향의 메뉴와 맛의 타깃을 설정하고 최종적으로 지향하는 속성을 뽑아내는 등 수많은 연구 개발 과정을 거쳐 제품이 출시되는 것이다.
다양한 소비자의 TPO(시간ㆍ장소ㆍ상황)와 취향에 맞춰 상온, 냉장 등 다양한 형태의 HMR 제품으로 라인업을 확대한 것도 브랜드 인지도 확대에 기여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고메 상온 간편식 제품 4종과 고메 냉장 제품 2종을 추가로 출시했다. 상온 간편식은 최근 출시 9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 개를 돌파했으며 월 평균 15억 원 가량의 매출을 기록 중이다.
정다연 CJ제일제당 고메 브랜드 담당 과장은 “고메가 론칭 2년만에 1000억 원대 브랜드로 올라선 것은 가정에서도 간편하고 맛있게 ‘전문 셰프의 요리’를 즐기는 식문화가 자연스럽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라며 “올해는 각 제품군별로 라인업 확장과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지난해 두 배인 2000억 원 매출을 달성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