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이 테이터 컬럼 암호화 관련 미국 특허 취득에 이어 말레이시아 정부의 E-Government(공공기관 선진 문서관리체계 구축 사업) 사업에 문서보안 솔루션을 공급하게 되는 등 해외진출 행보에 순풍이 불고 있다.
파수닷컴은 말레이시아 정부와 문서보안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급계약은 말레이시아 행정부 전체 및 일부 공공기관이 사용 중인 정부 업무 시스템 내에서 유통되는 중요 콘텐츠를 보호할 수 있는 보안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해당 공급계약은 말레이시아 정부가 추진하는 전자정부(e-Government) 사업의 핵심부문으로 향후 말레이시아 전체 공공기관의 선진화 데이터 관리로 확산될 것으로 파수닷컴은 기대하고 있다.
말레이시아 중앙정부가 채택한 파수닷컴의 문서보안 기술이 향후 정부의 데이터 보안 표준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는 점과 이에 따른 유관기관 및 민간부분 확산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파수닷컴은 앞선 5일 데이터 컬럼 암호화 관련 미국 특허 취득을 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해당 특허는 사용자에게 암호화된 정보에 대한 빠른 검색을 제공하며, 국내 특허를 기존에 취득해두었지만 해외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해 미국에서 취득한 것이다.
이강만 파수닷컴 부사장은 “동남아시아 IT 시장에서 말레이시아가 담당하는 비중과 그 리더십을 고려할 때, 본 사업은 파수닷컴에게 있어 해당 권역으로의 성공적인 진출을 위한 탄탄한 교두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언급하며, “지난 10년간의 노력 끝에 미국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이룩한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동남아시아 시장의 본격적 공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