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롯데주류)
롯데주류은 지난 10일 ‘피츠 수퍼클리어’의 첫 수출 물량을 선적하고 12월 초부터 중국 상하이 지역을 시작으로 현지 판매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국내에서 출시 한 달 만에 1500만 병의 판매고를 올리는 등 국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피츠 수퍼클리어’로 해외 레귤러 맥주 시장 공략에 나선 것. 이번에 수출되는 제품은 355㎖와 500㎖ 캔 제품 두 종류로 첫 수출 물량은 약 8만 캔 규모다. 롯데주류는 중국 상하이 지역 내 마트, 주류 전문매장, 주점 등에서 판매하고 현지 마트에서 시음회를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판매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12월에는 홍콩과 호주에도 21만 캔가량의 수출을 준비 중이다. 중화권, 오세아니아 지역을 시작으로 동남아지역과 미주지역까지 점차 수출 지역을 확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