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은 31일 3분기 영업이익이 107억 원으로 전분기대비 83.77% 늘고 전년동기대비 146.20%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279억 원으로 전분기 및 전년동기대비 각각 13.76%, 61.63%씩 늘었고 순이익은 77억 원으로 각각 48.39%, 100.46%씩 증가했다. 다만 전년동기 증가폭은 지난해 8월 기업분할 이후부터인 2개월간의 수치와 비교한 것이다.
일동제약 측은 대표 브랜드인 아로나민은 물론 위궤양치료제 큐란, 라비에트, 항생제 후루마린, 당뇨병치료제 온글라이자 등 주요 전문의약품 매출이 증가하면서 실적 성장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올해 초 출범한 온라인의약품몰 일동샵이 조기에 정착하면서 유통 및 재고 관리가 효율화됐으며, 프로세스 혁신과 품질 제고 활동 등을 통해 수익성이 개선됐다고 밝혔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올해 특히 역점을 둔 프로세스 혁신, 품질 제고, 생산성 향상 등 내실 강화 활동의 결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양적 지표뿐 아니라 이익구조 및 수익성 개선 등 질적 측면에서 더욱 의미 있는 성장이 이뤄졌다”고 말했다.
한편 일동제약은 11월 1일 첫 자체 신약이자 국내 28호 신약인 만성B형간염치료제 베시보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최근 발매한 항고혈압3제복합제 투탑스플러스 등과 함께 4분기 성장동력으로 삼아 경영목표 달성에 주력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