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자사 인공지능(AI) TV 서비스인 ‘기가지니’ 가입자 20만명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지난 1월말 출시 후 지난해 6월 가입자 10만명을 돌파하는데까지 5개월이 걸렸던 것에 비하면 두 배 이상 빠른 것이다. 8월부터 기가지니 하루 평균 가입자 수는 4000 건 이상이다. KT는 이를 바탕으로 연내 50만 가입자 달성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KT는 기가지니 20만 돌파와 함께 기가지니의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강화하고, 게임 메뉴를 신설하는 등 고객이 더욱 편리하고 재미있게 기가지니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KT 기가지니에서 유일하게 제공하고 있던 교통정보 서비스(버스 도착 정보)를 기존 서울, 경기 지역에서 전국 6대 광역시 및 20개 시로 확대했다. 더불어 지역 생활정보 서비스를 음식점에서 병원, 마트, AS센터로 확대해 갑작스럽게 가족이 아픈 위급한 상황이나 급하게 마트를 이용할 일이 생겼을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예컨대 기가지니에 “진료 중인 소아과 알려줘”라고 하면 인근 병원 중 진료중인 곳, 점심시간 등을 안내해주고 통화서비스 가입자는 바로 전화 연결도 가능하다. KT는 향후 약국, 동물병원 등으로 확대해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 할 계획이다.
KT는 하만카돈 스피커로 음악 애호가들에게 호평 받고 있는 기가지니 음악 서비스 편의성을 더욱 강화한다. 온 가족이 편리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개인이력 기반의 최근 감상 곡, 많이 들은 곡 재생 등이 가능하다.
더불어 사칙연산, 구구단, 나라 맞히기, 수도 맞히기 등 4종의 게임서비스를 신설하고 이달 말까지 넌센스 퀴즈, 단어 연상퀴즈, 숨은 단어 찾기 등 3종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이필재 KT 기가지니사업단장은 “기가지니는 타 제품과 달리 정보를 시청각으로 동시에 제공하기 때문에 재미있고 유익한 서비스를 다양하게 선보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연말까지 고객 관점의 서비스를 확대하고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AI 시장에서 확실한 1등을 달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