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이 단골고객을 대상으로 포인트 추가 적립을 제공한다. 또 포인트 사용 대상도 기내식 등 기타 서비스로 확대한다.
제주항공은 22일 상용고객 우대프로그램 ‘리프레시 포인트’ 의 혜택과 사용범위를 넓힌다고 밝혔다.
제주항공은 기존항공사의 '마일리지 제도'와 다른 '포인트 적립제'를 운영하고 있다. 마일리지는 탑승거리에 따라 점수가 누적되지만 포인트는 구매금액에 따라 점수가 올라간다.
구매금액 1000원당 5포인트(1포인트=10원)를 적립해주는 ‘리프레시 포인트’는 회원에 가입하면 100포인트, 연 3회 탑승하면 150포인트, 그리고 연 11회째 탑승하면 다시 550포인트를 추가적립 해주는 등의 추가서비스도 확대한다.
그동안 항공권 구입만 가능했던 ‘리프레시 포인트’ 사용범위를 사전 기내식 주문과 사전 수하물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에도 이용할 수 있도록 변경한다.
최근에는 이 같은 리프레시 멤버십 회원만을 대상으로 특가항공권을 판매하기도 했다. ‘JJ 멤버스 위크(MEMBER’S WEEK)’로 명명된 새 프로모션에서 리프레시 포인트 회원에게만 2~3개월 후 출발하는 항공권 할인과 다양한 할인쿠폰을 제공한 바 있다.
이밖에 단골고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시작했다. 대표적으로 ‘기업우대서비스’ 제도는 ‘할인운임에 할인을 더하다’는 콘셉트로 공공기관, 정당, 협회 및 단체를 비롯해서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1인이상 일반기업체는 무료로 가입할 수 있고 가입즉시 국제선과 국내선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기업우대서비스’는 제주항공 홈페이지에 가입되어 있는 임직원 가족과 지인 누구라도 동일한 기업우대 코드를 사용해 동일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스포츠멤버십’ 서비스는 골프, 스키, 스노보드, 스킨스쿠버, 서퍼보드, 자전거 등 특수수하물로 분류되는 스포츠용품을 수하물로 맡길 때 지불해야 하는 비용을 1년단위로 사전구매하면 무게 20kg 이내의 용품을 횟수에 제한 없이 맡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