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독일 국제포럼디자인이 주관하는 ‘2017 iF 디자인상(iF DESIGN AWARD)’의 2개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현대차는 회사의 신규 전용 서체 ‘현대 산스’와 아이오닉 일렉트릭 홈 충전기가 각각 커뮤니케이션디자인 서체 부문, 제품 디자인 수송 부문에서 본상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현대 산스는 ‘모던 프리미엄’이라는 현대차의 브랜드 방향성을 시각화 한 것으로 브랜드의 이미지를 명확하게 정립하기 위해 지난해 개발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고객과의 접점에서 고객과 소통하면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한 몫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대 산스는 103개 언어로 개발돼 현재 전 세계에서 사용하고 있다.
제품 디자인 수송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한 아이오닉 일렉트릭 홈 충전기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편의성을 향상했다. 특히, 충전 시작과 종료 시 나타나는 문구와 불빛이 고객 친화적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산 고객에게 홈 충전기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상담, 설치, AS 등의 과정을 지원하는 ‘원스톱 컨설팅 서비스’도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