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로봇청소기 ‘로보킹’이 글로벌 누적 판매 100만 대를 돌파했다.
LG전자는 로보킹이 지난 2010년 글로벌 로봇청소기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 지 7년 만에 이 같은 성과를 이뤘다고 6일 밝혔다.
로보킹은 지난 2003년 4월 국내 기업 최초로 시장에 등장한 이후 최다 판매 로봇 청소기로 이름을 올렸다. 이후 2010년 유럽을 시작으로 해외로 진출해 2011년 아시아, CIS, 중동, 북미 등의 40여 개국에 출시됐다. 특히 러시아, 호주, 대만 등에서 로봇청소기 시장 1위를 차지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 받는 로봇청소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근 10년간 연평균 성장률이 60%에 육박하는 등 글로벌 판매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LG전자는 △2003년 국내 최초 초음파 장애물 센서 △2009년 세계 최초로 위·아래에 2개의 카메라를 적용한 ‘듀얼아이’ △2011년 세계 최초로 제품의 앞·위·아래에 3개의 카메라를 장착한 ‘트리플아이’와 음성인식 기능 △2012년 원형 디자인을 탈피해 청소 편의성 높인 사각 디자인 등을 적용했다.
특히 LG전자는 로봇청소기의 ‘위치 인식 및 학습’ 기술을 지속 발전시켜왔다. 지난해 출시한 ‘로보킹 터보’는 전면과 천정, 바닥을 감시하는 3개의 카메라와 51개의 상황판단 센서로 집안 공간을 꼼꼼히 분석해 청소를 위한 지도를 만든다.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류재철 전무는 “청소 성능과 사용자 편의성을 모두 갖춘 혁신적인 제품을 앞세워 글로벌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