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참가자격은 브이월드 오픈API 및 데이터를 활용해 개발된 모든 서비스 또는 개발 중인 시스템이다. 내부망 서비스(공공·민간 업무용 시스템등), 설치형 프로그램 등이 해당되고, 기타 신산업 분야인 VR·AR 콘텐츠 등은 심사가 가능한 URL 및 설치파일, 관련 플랫폼 및 홈페이지 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은 이번 공모 심사 시 △서비스 모델의 우수성 △해당 서비스와 브이월드 연계의 적정성 △서비스 완성도 및 파급효과 등을 중점적으로 볼 예정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글로벌 수준의 기술력을 갖춘 브이월드가 다양한 분야의 시스템과 서비스에 이용 중”이라며 ”‘VR, AR, UAV, 자율주행자동차 등 신성장산업 분야에서는 브이월드 오픈플랫폼을 통한 공간정보인프라 도입을 적극 고려해주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선정되는 우수사례는 ‘브이월드 활용사례집’ 홍보책자로 제작·발간되며 공간정보산업진흥을 위한 세미나, 전시 행사 등의 홍보 시 모두 활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브이월드 서비스 및 오픈API의 개선 의견을 조사하고 이를 바탕으로 브이월드의 전반적인 서비스 만족 향상을 위한 ‘브이월드 만족도 설문조사’도 실시 중이다.
설문조사는 11월 7일부터 약 한달간 진행되며 설문을 통해 개진된 사용자 의견은 향후 브이월드 서비스를 개선하는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브이월드 이용경험이 있는 회원 및 일반 사용자 등 누구나 설문에 참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