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물산, 컬러풀 페스티벌 = 오픈 2주년을 맞은 롯데월드몰이 한달 동안 국내 최대 규모의 도심 놀이터로 변신한다.
롯데물산은 14일부터 내달 6일까지 ‘컬러풀 페스티벌’이라는 테마로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한다. 기간동안 롯데월드타워 단지 내에서는 ‘가족사진대회’, ‘사진공모전’, ‘옥토버 비어가든’, ‘나이트 파티’ 등을 선보이며 총 8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할인 및 특가 판매도 진행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가족사진대회는 '우리들의 즐거운 추억 만들기'라는 주제로 오는 29일 롯데월드몰 월드파크와 아레나파크 일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롯데월드몰 내에 위치한 접수부스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주년을 맞아 2인 이상 가족 2000팀을 선착순으로 접수 받을 예정이다.
행사 당일 촬영된 사진출품작은 심사를 거쳐 내달 15일 1등 123만 원을 포함, 총 135작품의 수상작을 발표한다. 가족사진대회 수상작들은 오는 12월 한 달 간 롯데월드몰 5층 ‘샤롯데 브릿지’에서 전시회를 진행해 일반에 공개될 예정이다.
롯데월드타워 외관완성을 기념한 '롯데월드타워의 다양한 매력을 찾다'라는 주제로 사진공모전은 오는 31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이번 공모전은 풍경과 인물 2개 부문으로 나눠졌다. 롯데월드타워ㆍ몰을 중심으로 촬영한 경관 사진이나 인물사진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총 상금액 2000만 원 상당이다. 대상에게는 롯데월드타워 높이 555m를 상징하는 상금 555만 원이 주어진다.
14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롯데월드몰 월드파크 잔디광장에서는 가을 도심 속 캠핑 분위기를 연출해 맥주와 함께 인디밴드 공연과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옥토버 비어 가든’도 시작된다.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총 3주 동안 오후 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진행될 이번 행사는 롯데월드몰에서 당일 2만 원 이상 구매한 영수증을 제시한 고객과 여권을 소지한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 ‘클라우드 비어 컨테이너’에서 맥주와 감자칩을 무료로 증정한다.
올해는 오는 15일 롯데콘서트홀 외부테라스에서 현악 4중주 클래식과 함께 와인을 즐길 수 있는 '옥토버 와인 테라스'도 처음으로 진행한다.
롯데월드몰 내 입점한 80여개의 브랜드들도 할인과 특가 행사에 동참한다. 명품, SPA, 쥬얼리 등의 매장들은 20%에서 최대 70%까지 할인을 진행하며, 후쿠오카함바그, 하드락카페, 도레도레 등 롯데월드몰 대표 식음료 매장 역시 10~20% 저렴한 '2주년 기념 특가메뉴'를 선보인다. 하이마트 월드타워점도 냉장고, TV, 노트북 등을 오픈 2주년 특가로 판매하고 추가적으로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 홈플러스, 뜻밖의 플러스 캠페인 확대 = 홈플러스는 지난 8월 첫 시작 당시 PB 상품 또는 직수입 상품 위주로 진행됐던 ‘뜻밖의 플러스’ 캠페인을 13일부터 3주간 유명 브랜드 및 NB 기획 상품으로까지 확대해 대대적인 가성비 캠페인으로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기대 이상의 좋은 품질의 상품을 만났을 때 느끼는 기분 좋은 놀라움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자 신선 및 가공식품에서 60여 개의 ‘가성비 대표상품’을 선정해 확대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대용량 기획 상품, NB 또는 유명 브랜드와 사전기획해 만든 신상품, 재미 요소를 가미한 상품, 해외 직수입 우수 상품 등 홈플러스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홈플러스는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가공식품군에서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상품 구성이나 용량을 기획해 소비자 취향 저격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몬스터급 사이즈의 레쓰비(990원, 900ml), 서울 F&B 패밀리 요구르트(1000원, 750ml), 2~3인이 충분히 즐길 수 있는 푸짐한 양의 델리 셰프 연어 샐러드팩(9900원, 450g)과 치킨텐더 샐러드팩(6900원, 500g), 개당 50 원 수준의 네스카페 커피믹스(1만5000원, 300T), 해태 고향만두레트로(5990원, 590g*2개입, 한정판매), 4L 대용량 피죤 섬유유연제와 액체세제를 각각 3490원, 6990원 등에 선보인다.
인기 커피 브랜드인 엔제리너스 커피와 협업해 만든 국내 유일의 커피맛 젤리 ‘엔제리너스 커피 젤리(1990원, 84g)’, 라면의 원조 삼양라면의 빈티지한 포장과 더불어 라면 한 개로 아쉬움이 남는 소비자를 위해 면 용량을 10% 늘린 ‘삼양라면 클래식(3080원, 6개입)’ 등 협력회사와 함께 기획한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또한 미국 캘리포니아 샌 호아킨 밸리(San Joaquin valley) 지역에서 1% 미만으로 생산되는 프리미엄 청포도(8990원, 팩, 26일까지 진행상품)도 수입 청포도 중에서는 알이 큰 점보 사이즈로 이번 뜻밖의 플러스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카페의 브런치 세트에서 착안해 스프레드 칼과 소스볼을 함께 증정하는 ‘누텔라 트윈 기획팩’(7690원, 370g*2), 기존보다 용량을 늘리고 우유와 함께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스푼도 함께 증정하는 ‘죠리퐁(1990원, 244g)’과 ‘사또밥(1990원, 200g)’ 등 재미와 편의를 더한 상품도 마련했다. 이 밖에도 케이스는 수납박스로 활용이 가능한 켈로그 콘푸로스트 기획팩 박스(8290원, 1100g)도 준비되어 있다.
온라인쇼핑에서도 13일부터 11월 16일까지 뜻밖의 플러스 기획전을 진행하고 고객 참여 이벤트도 준비했다. 홈플러스에서 발견한 나만의 가성비 상품에 대해 ‘뜻밖의 플러스’인 이유를 카피 한 줄로 작성하는 이벤트에 참여 시 참가자 전원에게 3000원 할인 쿠폰(5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 등을 증정한다.
◇ 신세계 백화점, 멘즈위크 = 신세계 백화점이 남성 고객을 위한 ‘멘즈위크’를 개최한다. 13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는 제4회 ‘멘즈위크’는 남성의 패션을 넘어서 삶 자체를 아우르는 스타일 바이블을 제안한다.
‘멘즈위크’는 봄과 가을에 나뉘어 개최되고 있으며, 남성 고객들의 구매력 신장 및 그에 따라 세분화되고 다양해진 고객들의 니즈에 발맞추고자 진행하게 되었다. 먼저 본점 스카이가든에서는 15일 VIP 고객을 대상으로 남성 컬쳐 & 라이프 스타일 파티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등 7개 지점에서는 맞춤 셔츠 전문 브랜드인 스트라입스 강성열 이사가 진행하는 ‘누구나 스타일리시 할 수 있다’는 주제의 클래스도 열릴 예정이다. 또한 13일부터 23일까지 11일간 신세계 페이스북 을 통해 같은 아이템찾기 게임이 진행되는데 게임 참여 후 응모한 고객 중 300명을 추첨,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멘즈위크 기간중에는 다양한 브랜드의 혜택 역시 제공된다. 루이비통, 지방시, 펜디 등에서 신세계 백화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익스클루시브 아이템을 제안하며 브랜드별 최대 10%의 할인행사와 상품권 증정행사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 신세계백화점 온라인몰에서도 멘즈위크 기획전을 진행한다. 10일부터 남성 필수 아이템 구매시 7% 더블 쿠폰과 S머니 지급 등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할인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 롯데면세점, 어텀 페스타 = 롯데면세점은 14일부터 11월 24일까지 ‘어텀 페스타(AUTUMN FESTA)’ 이벤트를 마련하여 여행하기 좋은 계절인 가을을 맞이해 해외로 떠나는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해외 유명 럭셔리 시계 브랜드를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일부 브랜드 제외), 1달러 이상 구매한고객은 누구나 관광, 휴양, 쇼핑의 천국 하와이로 떠나는 여행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또한 지난 9월 1일 리뉴얼 오픈해 한류문화의 메카로 자리잡은 ‘스타에비뉴’를 방문해 각종 이벤트에 참가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스타에비뉴 프로포즈 이벤트, 호텔 숙박권, 롯데면세점 모델들의 애장품을 증정하며, 본점과 코엑스점에서는 구매금액에 따라 고대 이집트 신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뮤지컬‘아이다’ 관람 티켓을 증정하여 감동의 무대를 선사한다.
이밖에 구매금액별로 선불카드, 해외 데이터 로밍 쿠폰, 클린KIT 세트 등 즐거운 여행을 위한 스페셜 기프트 증정을 진행하며, 롯데면세점 모델들을 한눈에 보며 알찬 계획을 세울 수 있는 2017년 캘린더를 증정할 계획이다.
롯데면세점은 태그호이어, 팬디, 로즈몽, 티쏘 등 럭셔리 시계 브랜드를 최대 40%까지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하며, 본점이나 코엑스점에서 시계 및 쥬얼리제품을 500달러 이상 구매 시 구매금액 별 최대 20만 원까지 즉시 할인 이벤트도 실시한다.(일부 브랜드 제외)
또한 해외로 출국하는 고객들을 위해 본점, 코엑스점, 부산점에서 4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T로밍 데이터 PASS 쿠폰을, 600달러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롯데면세점 모델들을 한눈에 보며 알찬 계획을 세울 수 있는 2017년 캘린더를 증정한다. 인천공항점, 김포공항점, 김해공항점은 구매금액에 따라편리한 여행을 도와주는 클린KIT 세트를 증정하며, 본점이나 코엑스점에서 2천 달러 이상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전설로 돌아온 뮤지컬 ‘아이다’ 티켓을 증정한다.
롯데면세점은 구매고객들을 대상으로 현금처럼 사용가능한 선불카드 증정 이벤트를 시행한다. 본점이나 코엑스점에서 2000달러 이상 구매하는 고객들을대상으로 13만 원의 선불카드를 증정하며, 롯데카드나 KB국민카드로 결제할 때는 최대 10만 원의 선불카드를 추가 증정한다. 특히 인천공항에서 탑승동을 통해 외국항공사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는 1만 원의 탑승동 전용 선불카드도 추가 증정한다.
인천공항점은 300달러 이상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구매금액 별로 최대 8만 원 선불카드 증정과 함께 롯데카드나 신한Visa카드로 결제 시에는 최대 8만원의 선불카드를 추가로 증정해 최대 16만 원의 선불카드를 증정하며, 김포공항점은 150달러 이상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구매금액 별로 최대 16만 원, 롯데카드나 신한Visa카드로 결제 시 최대 8만 원의 선불카드를 추가 증정해 최대 24만 원의 선불카드를 증정한다.
예비 부부 고객들을 위한 풍성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1 달러 이상 구매한 웨딩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제주 자연을 모티브로 표현한 럭셔리 리조트 ‘롯데 아트빌라스’에서 웨딩의 즐거움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웨딩 고객들에게는 최대 15% 할인 혜택이 주어지는 골드카드 무조건 발급 혜택과 함께 1000달러 이상 구매 시 선불카드 이벤트와 별도로 5만 원의 선불카드를 추가로 증정한다.
◇ AK플라자, 코리아 세일 페스타 마지막 주말 대형 할인 행사 = AK플라자는 2016 쇼핑관광축제 코리아 세일 페스타 마지막 주말을 맞아 구로본점, 수원AK타운점, 분당점, 평택점,원주점 등 전 점에서 대형 할인행사를 열고, 해외유명브랜드 편집매장 ‘쿤(KOON)’ 패밀리 세일 행사도 최고 할인율을 95%까지 늘려 진행한다.
구로본점은 14일부터 20일까지 지하1층 이벤트홀에서 ‘스포츠 아우터&슈즈 특집전’을 열고 40~70% 할인한다. 프로스펙스 워킹화를 3만9000원에, 다운점퍼를 9만9000원에, K-SWISS 트레이닝복 세트를 11만9000원에 판매한다.
수원AK타운점은 14일부터 20일까지 5층 이벤트홀1관에서 ‘영캐주얼 파워대전’을 통해 리바이스, 버커루진, JEEP, 플랙진, LAP 등 브랜드를 30~70%까지 할인 판매한다. 버커루진 점퍼를 2만9000원부터, 플랙진 청바지를 5만9000원부터 판매한다.
15일부터 20일까지 이벤트홀2관 에서는 남녀구두 및 앵클부츠, 캐주얼화 등을 50~70% 할인하고, 핸드백, 지갑등을 50~60%까지 할인하는 ‘슈즈&백 페스타’ 행사를 연다. 탠디, 소다, 미소페 등의 여성구두를 8만9000원부터, 앵클부츠를 9만9000원부터 판매한다.
분당점은 14일부터 19일까지 5층 이벤트홀 및 행사장에서 ‘홈&리빙 인테리어 엑스포’를 열어 가전, 가구, 주방용품, 침구 등을 15~70% 할인 판매한다. 다우닝 실레브 가죽 3인 소파를 99만 원에, 스트레스리스 콘솔 리클라이너를152만1000원에, 딤채 스탠드형 냉장고(330L)를 169만 원에 한정수량 판매한다.
또, 14일부터 16일까지 4층 남성복 매장에서 ‘남자의 가을, 맨즈위크’ 행사를 통해 브랜드별 10~30% 할인하고, 닥스, 마에스트로를 최고 40~60% 할인 판매한다.
AK플라자가 운영하는 해외유명브랜드 편집매장 ‘쿤(KOON)’도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패밀리 세일에 돌입한다. 알렉산더왕, 마르니, 빅터앤롤프, MSGM, 골든구스 등 입점 브랜드 전 상품을 60~95%까지 할인 판매한다. 바로직전 시즌 이월상품도 70~80%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장소는 청담동에 위치한 프리마호텔 3층 그랜드볼룸을 빌려 진행하며 초대장 없이 누구나 입장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