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조화장품 전문기업 클리오가 11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다.
클리오는 지난달 30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공모절차에 착수한다고 4일 밝혔다. 증권신고서에 따르면 클리오가 이번 상장을 위해 공모하는 주식 수는 총 449만7600주다.
공모 예정가는 3만6400~4만1000원으로 총 공모금액은 밴드 하단 기준 1637억 원이다. 25일~26일 양일간 수요예측을 거쳐 공모가를 확정한 후 31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청약을 받는다. 상장 및 매매개시 예정은 11월이다.
국내 최초로 프랑스 등 선진국에서 OEM으로 제조해 판매한 클리오는 수많은 상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2010년 출시된 ‘클리오 워터프루프 펜·펜슬·브러쉬 라이너 킬 블랙’은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이 450만 개를 넘었으며, 단일 품목으로는 330억 원이 넘는 매출액을 기록했다. 2006년 ‘페리페라’에 이어 2011년에는 스킨케어 브랜드 ‘구달’을 론칭해 색조에서 기조화장품까지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했다.
클리오의 매출액은 2013년 336억 원에서 지난해 처음으로 1000억 원을 돌파하며 1069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률과 당기순이익률은 21%, 16.5%다. 올해 상반기에도 지난해 전체에 버금가는 903억 원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상장 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