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 ‘한번의 전화’로 수출지원사업 정보를 안내받고 담당 기관으로 연결할 수 있는 통합 콜센터가 구축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7일부터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1380 수출 안내 통합 콜센터’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1380 콜센터는 이용자 편의를 위해 기존의 ‘FTA 1380 콜센터’에 수출 관련 안내 서비스를 포함시켜 기능을 확대했다. 또 주요 수출지원기관의 전화상담실을 연계했다. 이 콜센터는 중소기업청, 코트라, 한국무역협회, 한국무역보험공사 등 주요 수출지원기관의 전화상담실과도 연계된다.
이에 따라 전국 어디서나 ‘1380’을 통해 FTA 활용뿐만 아니라 수출 및 해외투자 정보, 금융 및 수출거래 지원, 애로상담 등 다양한 무역 관련 문의가 가능해지게 됏으며, 필요한 경우 해당 기관 전화상담실로 연결되어 재차 문의할 필요 없이 안내 받을 수 있다.
특히 정부는 한진해운 법정관리 신청에 따른 수출입 물류 관련 애로사항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지난 1일부터 1380 콜센터에서도 애로사항을 접수할 수 있도록 우선 조치했으며 24시간 비상 운영 체제를 가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