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금융회사의 상품을 쉽고 간편하게 비교할 수 있는 '금융상품 한눈에' 서비스 이용자가 7개월새 100만 명을 돌파했다.
금융감독원은 올해 1월 금융상품 한눈에 서비스 시작 후 101만명의 이용자가 497만건을 조회했다고 25일 밝혔다.
금융상품 한눈에는 은행, 저축은행, 보험사 등 166개 금융 회사가 판매 중인 예·적금, 대출, 연금저축 등 총 850개 금융상품의 금리, 수익률 등에 대한 비교공시를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금융상품은 정기예금(34.1%), 적금(27.9%), 주택담보대출(10%), 연금저축(9.2%) 등의 순이었다.
금감원은 소비자의 이용 수요에 맞게 금융상품 종류 및 정보 확대 등 비교공시 시스템 개선을 지속해서 추진할 예정이다.
우선 절세금융상품 종합 안내 서비스를 통해 대부분 장기간 유지가 필요한 절세금융상품의 세제 혜택 조건, 가입 한도, 중도해지 손실 등을 종합 비교 안내한다.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비과세해외주식투자전용펀드, 연금저축, 저축성보험, 개인형퇴직연금(IRP) 등이 해당한다.
오는 26일부터 한국이지론 맞춤대출도 안내한다. 공적 대출중개기관인 한국이지론의 대출신청 화면을 연결해 소비자 개인별 맞춤대출 지원할 계획이다.
대출 가능 금융 회사 파악에 어려움을 겪는 중·저 신용자가 자신의 신용상태에 적합한 대출상품을 쉽게 검색 및 비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