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가치’ 삼성 갤럭시ㆍ카카오톡 1ㆍ2위 차지... 제네시스, 車 부문 1위

입력 2016-07-03 10:3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제네시스의 브랜드 가치가 자동차 부문 1위를 차지하는 등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카카오톡이 이마트를 제치고 100대 브랜드 2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삼성 갤럭시는 부동의 1위를 차지했다.

3일 브랜드 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16년 2분기 100대 브랜드에 따르면 제네시스는 1분기보다 22계단 순위를 끌어올리며 24위로 껑충 뛰었다. 국산차 대표 브랜드로 군림했던 그랜저(전체 49위)는 이번 분기에 자동차 부문 1위 자리를 제네시스에 내줬다.

100대 브랜드는 평가지수인 BSTI 점수로 선정된다. BSTI는 총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이다.

조사에서 수입차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던 BMW는 1분기 전체 61위에서 2분기에 82위까지 밀려났고, 디젤 게이트 파문을 일으킨 폴크스바겐은 이번 분기에도 100위권 재진입에 실패했다.

2분기에 가장 큰 폭으로 가치가 뛴 브랜드는 알파고 효과에 힘입은 구글이었다. 구글은 지난 분기 대비 23계단 오른 13위에 랭크됐다. 반면 KT의 대표 브랜드인 올레는 37계단 하락해 48위로 주저앉았다.

이번 분기에도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브랜드인 삼성갤럭시는 전체 1위를 유지했고 카카오톡, 이마트, KB국민은행, 네이버, 신한카드, 인천공항, 롯데백화점 등이 상위권을 형성했다.

한편 신규로 순위에 진입한 브랜드는 LG G5(51위), CU(55위), 맥도날드(66위), 서울우유(71위), 금호타이어(81위), NH투자증권(89위), 하이트(96위), 씽크빅(97위), 헤라(98위), T.G.I FRIDAY'S(99위), 처음처럼(100위) 등 총 11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다 상술인건 알지만…"OO데이 그냥 넘어가긴 아쉬워" [데이터클립]
  • ‘2025 수능 수험표’ 들고 어디 갈까?…수험생 할인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백신 음모론’ 펼친 케네디 주니어, 보건부 장관 임명
  • 리스크 털어낸 리플…'美 증시ㆍ비트코인' 하락에도 나 홀로 상승
  • 예금자보호한도 23년 만에 1억으로 상향…금융권 파장은?
  • 韓 환율관찰 대상국 재지정…“국내 채권시장 최악의 시나리오, 환율 상향 고착화”
  • “증거 인멸 우려” 명태균·김영선 구속…검찰 수사 탄력
  • 프리미어12 한국 대표팀, 오늘 일본과 B조예선 3차전…중계 어디서?
  • 오늘의 상승종목

  • 11.1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652,000
    • -2.47%
    • 이더리움
    • 4,333,000
    • -5.29%
    • 비트코인 캐시
    • 593,500
    • -5.49%
    • 리플
    • 1,142
    • +15.12%
    • 솔라나
    • 297,100
    • -4.65%
    • 에이다
    • 853
    • +2.77%
    • 이오스
    • 808
    • +1.38%
    • 트론
    • 254
    • -0.78%
    • 스텔라루멘
    • 189
    • +5.5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0,500
    • -2.06%
    • 체인링크
    • 18,740
    • -3.9%
    • 샌드박스
    • 390
    • -5.5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