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지역 고등학교 졸업생이 혁신도시로 이전하는 공공기관에 우선 취업할 수 있도록 채용정보와 면접기회를 제공하는 행사가 열린다. 국토교통부와 교육부는 14일 광주광역시 교육연수원에서 공공기관 채용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2월 혁신도시법 개정으로 지방이전 공기업이 해당 지역인재를 우선 채용할 수 있도록 함에 따라 신설됐다. 광주‧전남 혁신도시로 이전하는 9개 공기업의 고졸 지역인재 채용을 활성화하고, 정부의 고졸자 공기업 취업확대를 위한 취지다. 국토부와 교육부는 광주‧전남 혁신도시로 이전하는 9개 공기업의 올해 고졸 직원 채용요강, 고졸자 공기업 취업사례, 모의면접 등 최신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하는 이전 공공기관(9개 기관)은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전력거래소, 한국전력공사, 한전KDN, 한전KPS, 한국콘텐츠진흥원이다.
참여 학교(31개교)를 보면 △광주지역(13개교)은 광주경영고, 광주공업고, 광주여자상업고, 광주자동화설비공업고, 광주자연과학고, 광주전자공업고, 금파공업고, 동일미래과학고, 서진여자고, 송원여자상업고, 숭의고, 전남공업고, 전남여자상업고 △전남지역(18개교)은 구림공업고, 광양하이텍고, 나주공업고, 나주상업고, 목포공업고, 목포중앙고, 송지고, 순천공업고, 순천효산고, 여수공업고, 영광공업고, 영암전자고, 임자고, 전남기술과학고, 진성여자고, 한국말산업고, 한국항만물류고, 해남공업고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