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TV와 홈쇼핑을 적절하게 결합한 tagTV[태그티비]의 ‘터밍아웃’이 참신한 아이디어와 구성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데 성공했다.
지난 12일 8시 30분 전파를 탄 터밍아웃은 시청자가 원하는 제품을 신청받아 시청자의 눈높이에서 시청자가 원하는 방식대로 갖고 노는 신개념 쇼핑 정보 프로그램이다.
정형화된 스크립트로 진행되는 기존 홈쇼핑 프로그램과 달리 진행자가 직접 제품을 만지고 체험하고 가지고 놀면서 사실적이고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한다는 의도다.
터밍아웃의 안방마님은 대원방송 공채 3기 윤아영성우가 낙점됐다. 윤아영은 현실적인 어투와 리액션으로 시청자에게 제품에 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며 홈쇼핑 방송의 진부한 멘트와 전개에 식상함을 느끼는 시청자의 채널을 고정시켰다.
지난 1화에서 윤아영이 갖고 논 제품은 다이어트 보조제 '리얼 다이어톡'이다. 윤아영은 러닝타임 30분 동안 리얼 다이어톡을 물, 식혜 등에 직접 타 먹으면서 후각적, 미각적 느낌을 친구와 대화를 나누듯 자연스레 시청자에게 전달했다.
윤아영은 더유핏의 리얼 다이어톡을 가르시니아캄보지아(HCA) 추출물이 함유된 다이어트 보조 건강기능식품이라 소개하고 물 80~100mL에 한 포씩 타서 마실 수 있어 음용이 편리하다는 것을 보여줬다. 또 물에 탔을 때 톡톡 터지는 기포와 함께 상큼한 자몽향이 퍼진다고 설명하며 후각과 시각 면에서도 만족스럽다는 평가를 덧붙였다.
친구처럼 편안하게 놀면서 쇼핑 정보를 제공 받는 ‘터밍아웃’은 매주 목요일 8시 30분 올레티비 94번 tagTV[태그티비]에서 만나볼 수 있다. tagTV[태그티비]는 연내에 IPTV 3개사 및 MSO 4개사에 론칭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