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최근 부진을 겪고 있는 중국시장에서 반격에 나선다. 중국 소형차 시장의 대표 차종인 중국형 신형 ‘베르나’를 통해 반전을 꾀한다는 방침이다.
25일 현대차에 따르면 이날부터 내달 4일까지 열흘간 중국 베이징 국제전람센터 열린 ‘2016 베이징 국제 모터쇼’에서 중국형 ‘베르나(현지명: 위에나)’ 콘셉트 모델을 최초로 공개한다.
중국형 ‘베르나’는 중국 소형차 시장의 대표 차종이자 베이징현대의 성장과 함께하는 주요 차종이다. 2010년 8월 출시 후 지금까지 총 107만대가 판매돼 해당 차급 시장 판매량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신형 모델은 중국 20~30대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만들어진 도심형 세단으로, 중국의 도로 특성에 맞춰 승차감을 집중 개선했다. 올 하반기부터 중국 창저우 공장에서 본격 생산하고 판매에 돌입해 중국 시장에서 ‘베르나’의 명성을 이어나간다는 전략이다.
베르나와 함께 중국 시장의 실적개선을 이끌 중국형 아반떼(현지명: 링동)의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아반떼(링동) 특별 존’과 제네시스 브랜드의 전시 공간인 ‘제네시스 존’도 운영한다.
이병호 베이징현대 부사장은 “베이징현대는 지난해 JD파워의 중국 신차 초기 품질조사에서 일반 브랜드 중 1위, 중국 내 가장 많은 1위 차종을 배출한 업체가 됐다”며 “현대자동차만의 미래 모빌리티 철학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이동 수단과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아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뉴 K3 터보’와 친환경 소형 SUV ‘니로’를 중국 시장에 최초로 공개한다. 이 밖에도 K시리즈, ‘KX3 터보’, K9 등 양산차, K5 하이브리드, KX5 X-Car 등 총 14대의 차량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