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면위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기사별 전문을 볼 수 있습니다
◇ 슈퍼주총데이, 등기이사 ‘새판짜기’
상장사 333곳 일제히 주총
SK그룹과 LG그룹, 효성그룹 계열사 등 12월 결산 상장법인 상장사 333곳이 18일 정기주주총회를 일제히 개최했다. 이날 주요 그룹 계열사의 주총에서는 총수들의 거취가 가장 주목받았다. 18일 재계와 주식시장에 따르면 이날 코스피 220곳, 코스닥 108곳, 코넥스 5곳 등 총 333개사가 정기주총을 갖고 주요 안건을 처리했다.
◇ 바닥 친 건가?
유가, 올해 첫 배럴당 40달러 돌파
국제유가가 달러화 약세 훈풍에 힘입어 4개월 만에 처음으로 배럴당 40달러를 넘어섰다. 17일(현지시간) 뉴욕상업거래소(NYMEX) 4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산원유(WTI) 가격은 전일 대비 4.5% 오른 배럴당 40.20달러로 거래를 마쳤다.
◇ 어제 20원 이어 오늘도… 환율 장중 12원 급락
원ㆍ달러 환율이 이틀 연속 급락세다. 장중 1150원대를 터치했다. 미국 연준(Fed)이 정책금리 인상을 미룬 데다 국제유가도 서부텍사스산중질유 기준 40달러대로 올라서는 등 위험자산선호심리(리스크온)가 확산하고 있어서다.
◇ 국내 철강가격 5년 만에 상승반전
중국정부 ‘공급과잉 해소’ 선언 호재로 연초대비 6~8% 인상
국내 철강 유통가격이 5년 만에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철광석 가격 상승에 중국 정부가 공급 과잉 해소를 선언하면서 중국 내 철강가격이 상승한 여파다.
◇ 産銀 ‘현대상선 지원’ 급선회, 막전막후
총선 앞둔 정치적 행보… 실패시 법정관리 명분 마련
KDB산업은행 등 채권단이 17일 현대상선에 대한 자율협약 등 지원을 공식화한 데는 난항이 예상됐던 용선료협상이 의외의 호조를 보인 것이 결정적으로 작용했다.
◇ [포토] 梅香에 취한 남도
서울에 봄기운이 완연한 가운데 전남 광양시 다압면 매화마을에 매화꽃이 활짝 펴 장관을 이루고 있다. 한편 광양에서는 18일부터 27일까지 제19회 매화마을 축제가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