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코의 퍼블릭시티권이 침해당한 것과 관련해 소속사 측이 다시 한 번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20일 세븐시즌스 측은 "퍼블리시티권 침해 문제와 관련해 언론을 통해 접한 LG생활건강 측의 현재 대응에 대해 안타까움을 느낀다. 사과의 진정성에 의문을 느낀다"며 "문제 제기 당시 서면을 통한 공식 입장과 사과를 요구했으나 LG생활건강 측은 성의 없는 형식적 답변을 내놓았을 뿐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어 "LG생활건강 측의 답변 중 '지코 틴트는 소비자가 만든 문구'라는 답변은 책임을 회피하기 위한 무책임한 태도로 보인다. 지코의 퍼블리시티권을 침해하여 영리를 취한 뒤 문제가 제기되니 과거에 사과를 했다는 식의 대응은 소비자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기업의 태도로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끝으로 "공개 사과를 요구하는 이유는 자사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많은 연예인들이 앞으로 연예계 활동을 함에 있어 퍼블리시티권을 침해 당하는 부당한 행위를 알려 피해를 막아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라며 "LG생활건강 측의 진심 어린 사과를 원한다"고 입장을 전했다.
앞서 LG생활건강의 코스메틱 브랜드 비욘드는 '블락비 지코립'이라는 광고 문구를 사용해서 틴트 종류를 홍보했다.
하지만 이는 지코의 동의 없이 진행된 일로 이와 관련 세븐시즌스 측은 사과를 요청했으나, LG생활건강 측은 성의 없는 태도로 일관하다가 세븐시즌스 측 변호사가 공문을 보낸 뒤에야 '블락비 지코립'이라는 명칭을 공식홈페이지에서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아래는 세븐시즌스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세븐시즌스입니다.
이번 지코의 퍼블리시티권 침해 문제와 관련해 언론을 통해 접한 LG생활건강 측의 현재 대응에 대해 안타까움을 느낍니다. 또한 사과의 진정성에 대한 의문을 느끼는 바 입니다.
저희 측은 문제 제기 당시 서면을 통한 공식 입장과 사과를 요구했으나 LG생활건강 측은 성의 없는 형식적 답변을 내놓았을 뿐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았습니다.
한 매체에 보도된 LG생활건강 측의 답변 중 '지코 틴트는 소비자가 만든 문구'라는 답변은 책임을 회피하기 위한 무책임한 태도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아직도 수많은 사이트에서는 연관검색어와 함께 해당 업체의 상품이 지코 틴트로 불리며 이와 관련된 여러 글들이 게재되어 있습니다.
지코의 퍼블리시티권을 침해하여 영리를 취한 뒤 문제가 제기되니 과거에 사과를 했다는 식의 대응은 소비자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기업이 취할 태도로는 보이지 않습니다.
저희 측이 다시 한 번 힘을 실어 공개 사과를 요구하는 이유는 자사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많은 연예인들이 앞으로 연예계 활동을 함에 있어 퍼블리시티권을 침해 당하는 부당한 행위를 알려 피해를 막아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며, LG생활건강 측의 진심 어린 사과를 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지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