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에 걸친 코웨이의 캄보디아 사회공헌활동이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코웨이는 ‘10년 동안 1000개의 우물’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진행해온 캄보디아 우물파기 활동을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코웨이는 지난달 29일부터 4박6일간 캄보디아 프놈펜과 깜폿 지역에 봉사단을 파견해 ‘우물파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 기간 중 우물 1000개 설치를 완료하면서 코웨이의 우물파기 봉사는 막을 내렸다. 지난 1일에는 이를 기념해 ‘캄보디아 우물 1000공 완공식’ 행사도 진행했다.
코웨이에 따르면 이 회사는 2006년부터 10년 동안 캄보디아 14개 주에 우물을 제공했으며 수혜를 받은 주민은 약 5만명에 달한다. 향후 코웨이는 캄보디아 주민들이 깨끗한 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1000개의 우물에 대한 지속적인 사후관리도 이어나갈 방침이다.
코우 쿤 후어 캄보디아 캄폿 주지사는 “기업들의 사회공헌을 살펴보면 장기적인 목표를 가지고 추진되기 보다 일회성 이벤트 차원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며 “코웨이 캄보디아 우물파기의 경우 깨끗한 물이 필요한 곳을 찾고, 10년 동안 꾸준히 진행해 약속을 지킴으로써 ‘보여주기식 사회공헌’이 아닌 기업의 ‘진실된 사회공헌’의 방향성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코웨이는 이 외에도 노후화된 마을 길 보수작업, 현지 아이들의 미술수업ㆍ급식지원, 학교 페인트 작업 등의 활동도 진행했다. 또한 임직원들이 캄보디아 어린이들을 위해 기부한 1000여벌의 옷도 현지 주민들에게 전달했다.
김동현 코웨이 대표이사는 “코웨이 내부적으로 우리 회사가 가장 잘 할 수 있고, 세상에 기여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물과 공기를 책임지는 선도 기업으로서 코웨이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일들을 찾아 사회에 기여할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