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학년도 수능 성적발표 만점 서장원
▲EBS 장학퀴즈 5연승과 왕중왕전, 제왕전 등에서 우승했던 청주 세광고 서장원 군이 2016학년도 대입 수능시험에서 만점을 받았다. (연합뉴스)
EBS 장학퀴즈 5연승과 연말 왕중왕전, 제왕전까지 우승을 차지한 청주 세광고 서장원 군이 2016학년도 수능 성적발표 결과 만점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2일 관련업계와 교육계 등에 따르면 세광고 측이 전날 성적표를 확인한 결과 서장원 군은 국어 B형, 수학 A형, 영어, 사회탐구 영역에서 모두 100점을 맞았다.
이번 수능 시험에서 자연계열과 인문계열 통틀어 만점자가 나오기는 충북에서 서군뿐인 것으로 알렸다.
앞서 서장원 군은 장학퀴즈 상금 가운데 120만 원을 연탄은행에 기부하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직접 연탄을 배달하는 등 나눔 실천에도 앞장선 것으로 전해졌다.
서군은 2016학년도 수능 시험을 치른 이후 가채점을 통해 국어, 수학, 영어의 모든 문제를 맞힌 것을 확인한 뒤 환호성을 질렀던 것으로 전해졌다.
서 군은 학교에서 인문계열 내신성적 1등에 평소 모의고사에서도 거의 실수를 하지 않을 만큼 성적을 꾸준하게 유지했다.
서 군은 수시 지역균형 선발 전형으로 서울대 사회학과에 지원한 상태다. 오는 9일 합격 여부가 가려진다.